사회적경제 지원센터 홍보미디어 서포터즈 모집
상태바
사회적경제 지원센터 홍보미디어 서포터즈 모집
  • 동대문신문
  • 승인 2018.03.27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월 1개씩 사회적 경제 관련 기사·카드뉴스 제작

동대문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오는 30일까지 사회적경제 기업의 가치와 철학을 사회에 밝혀 줄 '홍보미디어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2017년부터 운영되고 있는 사회적경제 홍보미디어 서포터즈는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와 관내 사회적경제 관련 기업의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기업을 탐방한 후 기사와 카드뉴스, 영상 등을 제작하는 활동을 하고 있다. 작성 된 기사는 동대문구 사회적 경제 백서로 발간되고 있다.

이번에 선정된 서포터즈는 2018년 4월부터 12월까지 매월 1개씩 동대문구 사회적 경제 관련 기사 및 카드뉴스 등 미디어 콘덴츠 제작 같은 홍보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작성 기사는 전문 멘토의 1:1 멘토링을 받을 수 있으며, 소정의 원고료와 활동비가 지급된다. 또한 활동 계획의 80%를 완료하면 수료증을 받을 수 있으며, 2018 동대문구 사회적경제 백서에 활동 내용이 게재된다.

신청 자격은 사회적경제에 관심이 있는 동대문구 청년 혹은 주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접수는 오는 3월 30일까지 동대문구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 및 SNS에 안내되어 있는 지원서를 작성해 온라인(master@eastse.net)으로 제출하면 되며, 별도의 참가비는 없다.

합격자 선정이 끝난 후 4월 12일에는 오리엔테이션이 있을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동대문구사회적경제지원센터(☎969-9936)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구 관계자는 "동대문구에는 지역기반형 사회서비스를 발전시키고, 골목상권과 지역특화산업을 지켜내는 사회적경제 기업들이 많이 있다"며 "다양한 분야에서 의미있는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는 사회적 기업들이 널리 홍보될 수 있도록 홍보미디어 서포터즈 모집에 구민들의 많은 신청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