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장시장 가는 날 성료
상태바
마장시장 가는 날 성료
  • 성동신문
  • 승인 2016.12.06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께 모여 먹고, 즐기고, 홍보하자”

지난 12월 02일 마장축산물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개최한  “마장시장 가는 날”행사가 국내 유명요리사와 인기 연예인, 파워블로거 체험단, 언론인, 식품회사 관계자 등 11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서울시 마을기업 1호인 “고기익는 마을”에서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대한민국 대표 축산물시장에서 시장활성화와 한우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하여 준비한 이날 행사는 마장축산물시장 상점가진흥사업협동조합과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이 주관하였으며 중소기업청,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서울시, 성동구청 후원으로 개최되었다.

위드블로그를 통한 사전 인터넷 접수로 선발된 “마장시장 가는 날” 체험단은 국가대표 신창식 쉐프, 치킨 명장 김규태 소장, 중국요리 우지영쉐프, 청년반찬가게 전문점 홍순조 대표 등 유명 요리사와 인기가수 훈제이, 최 보라, 이 난을 포함한 가수 등이 함께했다.

또한 이 날 행사에는 MBC코메디언 정귀영, 원조 쌍라이트 형제 영화배우 김유행, 모창가수 밤실이, 우레메를 연출한 오요섭 감독, 인천시립극단 수석배우 서국현 등 영화인을 비롯한 다양한 배우들이 함께하여 한층 분위기를 더했다.

이 날 행사를 진행한 박재홍 마장축산물시장 이사장은 인사말에서 “마장축산물시장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마음으로, 정품, 정량, 정찰제도를 유지하며 늘 한결같은 마음으로 최상의 축산물을 공급하여 수도권 대표 축산물시장에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문화관광시장으로 도약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 날 행사는 전문 MC 이성철의 사회와 여주영화인협회의 마술 공연, (주)글루비스원의 O2O 소통솔루션을 통한 스마트폰 퀴즈 이벤트, (주)세프케이스의 요리사 전용가방 협찬 등 다양한 재능기부와 제품 협찬을 통하여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가 넘치는 행사로 진행되어 시종 웃음이 넘치는 가운데 진행됐다.

이 날 행사를 진행한 마장축산물시장 박현배 문광사업단장은 “ 다음 행사는 더 많은 지역 주민들과 함께 할 수 있도록 준비하여 2017년 1월에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다양한 아이디어로 시장의 문화적 요소와 특화요소 접목을 통한 시장활성화 노력을 기울이는 마장축산물시장의 도약을 기대해 보는 하루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