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서울시,‘주거취약계층 주거지원 방안 세미나’개최
상태바
서울시의회·서울시,‘주거취약계층 주거지원 방안 세미나’개최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6.12.06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수) 14시, 주거권 강화를 위한 서울시 주거취약계층 주거지원 방안 세미나 개최

 서울시의회, 서울시, 한국주택학회·한국이민학회와 공동으로 주최
주거취약계층의 주거권 보장과 주거안정을 위한 사회적 합의 형성과 주거지원 방안의 다양한 의견수렴

서울시의회와 서울시는 12월 7일(수) 오후 2시부터 서울시의회 제2대회의실에서 한국주택학회·한국이민학회와 공동으로 ‘서울시 주거취약계층 주거지원 방안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최근 사회·경제적 여건 변화 및 불황의 영향으로 주거권 침해와 주거불안 등이 증가함에 따라 광의의 주거취약에 대한 개념 논의와 더불어, 현재 서울시에서 진행 중인 연구내용 중 저소득층, 외국인 등의 주거실태 조사결과를 기초로 주제발표와 지정토론, 질의응답의 순서로 진행될 예정이다.

서울시의회와 서울시는 전문가의 토론 내용과 시민 의견 등을 폭넓게 수렴하여 향후 주거취약계층의 주거지원 방안 마련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김정태 서울시의회 도시계획관리위원회 위원장과 정유승 주택건축국장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비주택 거주, 과밀, 주거비부담 등을 경험하고 있는 주거취약계층의 주거실태와 주택정책 소요를 파악함으로써, 외국인 등 주거취약계층에 대한 시민인식 제고와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이를 바탕으로 주거취약계층에 대한 정책수립의 기반을 다지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