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의회 제15기 정책위원회 공식 출범
상태바
서울특별시의회 제15기 정책위원회 공식 출범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8.09.06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원장에 김희걸(양천4,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의원 선임

- 제10대 시의회, 시민 삶의 실질적인 변화를 이끄는 정책의회로 이끌 터
- 서울시의원 22명, 외부 전문가 8명 등 총 30명 위촉

신원철 의장으로부터 정책위원회 위촉장을 수여받은 김희걸 위원장(오른쪽)

서울특별시의회(의장 신원철)는 서울시의회 싱크탱크로서 정책의회로 견인해 나갈 제15기 정책위원회 구성을 완료하고, 2018년 9월 5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위촉식을 개최하였다.

이 날, 위촉식에는 신원철 의장(서대문1, 더불어민주당), 김생환 부의장(노원4, 더불어민주당), 박기열 부의장(동작3, 더불어민주당), 김용석 대표의원(도봉1, 더불어민주당)도 함께 참석하여 제15기 정책위원회 출범을 격려해 주었다.

서울시의회 정책위원회는 2004년 전국 지방의회 최초로 도입되었으며, 그 동안의 활발한 입법 및 정책연구 활동으로 서울시의회가 정책의회로 자리매김하는 데 크게 기여해 왔다.

제15기 정책위원회 위원들

제15기 정책위원회는 시의원 22명, 외부 전문가 8명 등 총 30명으로, 전문적인 정책연구 활동을 위해 행정자치혁신, 문화환경교통, 교육보건복지, 도시인프라개선 등 4개 소위원회로 분류하여 구성하였다.

정책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된 김희걸 의원(양천4, 더불어민주당)은“ 시민의 삶에 실질적인 변화를 가져오는 정책위원회가 될 수 있도록 서른 분 모든 위원님들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신원철 서울특별시의회 의장은 이 날 인사말을 통해 제10대 시의회에서는 진정한 지방분권 실현을 중점과제로 노력하고 있는 만큼 정책위원회에서도 안전・민생・일자리 정책 등은 물론 지방의회 역할과 위상을 강화하는 활발한 정책연구 활동을 당부하면서 의회 차원의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