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선 서울시의원, “초등학생 생존수영교육 인프라 구축 시급”
상태바
최선 서울시의원, “초등학생 생존수영교육 인프라 구축 시급”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8.09.07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초등학교 597곳 중, 38곳만 교내 수영장 보유
9월 6일 제283회 임시회 서울시교육청 주요업무보고

2014년 세월호 참사 이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생존수영 교육의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정작 서울시 관내 학교들은 수영장 등 관련 인프라를 충분하게 갖추고 있지 않아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최선 서울시의원(더불어민주당, 강북구 제3선거구)은 9월 6일 서울시의회 교육위원회가 진행한 제283회 임시회 서울시교육청 주요업무보고에서 “정부 방침에 따라 2020년에는 생존수영 교육이 초등학교 전 학년으로 확대될 예정이나, 서울시의 경우 이를 수용할 수 있는 인프라가 턱없이 부족하다”고 주장했다.

현재 서울시교육청은 서울시 내 597개 전 초등학교 3~4학년을 대상으로 생존수영교육을 의무화하고 있다.

그러나 서울 지역에서 학교 자체에 수영장을 갖춘 초등학교는 38곳에 불과하다. 중학교 및 고등학교 수영장, 교육청 직속기관에 딸린 수영장을 모두 합해도 총 55곳에 그치는 실정이다.

이처럼 서울시의 열약한 수영교육 인프라에도 불구하고, 교육 대상은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2017년 12월 18일, 행정안전부·교육부·보건복지부 등 25개 관계부처가 합동으로 발표한 「제1차 국민 안전교육 기본계획」에 따르면 현재 3~4학년까지만 실시되고 있는 초등학교 생존수영 교육은 2020년까지 모든 학년을 대상으로 의무화될 계획이다.

최선 의원(더불어민주당, 강북구 제3선거구)

최선 의원은 “추후 정부 방침에 따라 생존수영교육 대상이 전 학년으로 확대될 경우, 수영장 확보 대란이 발생할 우려가 높다”며 “향후 서울시교육청은 교육부 및 서울시와의 협력을 통해 수영장 시설 확충, 전문 강사 인력 확보 등 보다 관심을 갖고 인프라 구축에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