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 명성 그대로, 웅장한 선율이 마음속으로'
상태바
'예전 명성 그대로, 웅장한 선율이 마음속으로'
  • 동대문신문
  • 승인 2016.12.14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DM K-pop's 오케스트라, 송년음악회 개최

동대문문화원(원장 김영섭)은 8일 장안동 소재 동대문구민회관에서 문화체육관광부 후원으로 DDM K-pop's 오케스트라 송년음악회를 개최했다.

DDM K-pop's 오케스트라(악단장 박정제)는 동대문문화원이 문화체육관광부에 2016 어르신문화프로그램(문화일자리)으로 공모해 금년 5월 선정된 것. 이후 동대문문화원은 60대 이상 과거 음악 경험자를 모집해 16인조 밴드를 결성한 후 매주 1차례씩 연습을 걸치고, 다양한 찬조 무대를 거쳐 이날 이들만의 단독 공식 공연을 열었다.

아울러 송년음악회는 ▲돌아와요 부산항 ▲The end of the world ▲그리운 금강산 ▲다함께 차차차 ▲딜라일라 ▲누이 ▲안동역에서 ▲Autumn Leaves ▲영화음악메들리(러브스토리+닥터지바고) ▲아리랑 ▲베사메 무쵸 등 성인가요, 가곡, 팝음악, 영화음악 등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다양한 음악 등을 연주했다.

또한 박금이, 박정제, 미소진, 임부희 등 초대가수들이 DDM K-pop's 오케스트라 반주에 맞춰 노래를 부르는 등 다양한 음악을 선보였다.

더불어 이날 공연을 지켜본 김영섭 원장은 "해외에 유명한 오케스트라 공연도 보고 다양한 공연을 봤지만 우리가 따라 부를 수 있는 친숙한 음악을 바로 앞에서 감명 있게 볼 수는 없을 것"이라며 "밴드 결성 후 첫 공식 공연이라 많이 긴장했을 단원들에게 힘찬 박수를 보내며, 앞으로도 좋은 음악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박정제 악단장은 "몇몇 단원들은 오랜만에 악기를 잡은 이들도 있었지만 단원들 모두 예전에는 잘 나가던 밴드 출신들이어서 연습 5개월만에 마치 예전 한 팀이었던 것처럼 조화를 이룰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단원들이 예전 명성을 그대로 오늘과 같은 웅장한 선율을 자주 선보였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동대문문화원 강임원 사무국장은 "DDM K-pop's 오케스트라는 이번 음악회를 시작으로 관내는 물론 외부 행사 등을 통해 다양한 음악활동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단순한 봉사활동에 그치지 않고 수익금을 창출하면 단원들에게 전달해 어르신들의 소일거리로 정착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