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성벤처밸리 성공적 추진, 스타트업 기업 육성과 일자리 창출로 관악을 바꾸는 전환점 될 것
상태바
낙성벤처밸리 성공적 추진, 스타트업 기업 육성과 일자리 창출로 관악을 바꾸는 전환점 될 것
  • 관악신문 금정아 기자
  • 승인 2018.11.25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윤기 운영위원장, 낙성벤처밸리 미래비전 토론회 주제발표
서윤기 서울시의회 운영위원장(더불어민주당, 관악2)

서윤기 서울시의회 운영위원장(더불어민주당, 관악2)은 23일(금) 서울대학교 관정도서관 양두석홀에서 열린 ‘관악구 낙성벤처밸리 미래비전 대토론회’에서 ‘낙성벤처밸리 조성의 의미와 미래비전’이라는 주제로 주제 발표에 나섰다.

발제에 나선 서 위원장은 “낙성대를 위시한 관악구 지역은 서울대를 비롯한 우수한 인적자원과 연구역량에도 불구하고, 오랜 기간 다른 지역에 값싼 노동력을 공급하는 베드타운 역할만 제한적으로 맡아왔다.”며 “최근 교통여건이 크게 개선되고, G밸리와 양재 R&D단지를 비롯한 인근 지식기반산업 밀집지역과의 연계성이 크게 강화되면서 스타트업 창업의 최적지로 부상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벤처밸리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서는 인적·물적 자원이 집적될 수 있는 창업공간 조성과 이를 통한 산/학/관/연의 효과적인 네트워크 구축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낙성벤처밸리 조성과 활성화를 위해 앵커시설 유치 등 공공의 역할과 지원을 요청했다.

토론자로 나선 이경묵 서울대학교 교수와 김경탁 서울시 경제정책과장, 서민우 서울경제신문 전문기자, 신현준 관악구청 기획경제국장은 낙성벤처밸리 조성과 이 지역 벤처기업 육성에 필요한 협력방안과 발전과제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한편, (사)미래교육희망(이사장 유기홍)이 주최하고, 서울특별시의회와 관악구가 후원한 이번 토론회에는 박찬욱 서울대학교 총장 직무대리와 박준희 관악구청장을 비롯한 100여명의 관련 전문가와 지역주민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고, 박원순 서울시장은 별도로 축사를 전해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