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1, tvN 새 토일 드라마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무조건 믿고 본다는 안길호 감독, "새로운 소재 증강현실, 사실적으로 연출할 것.”
상태바
D-1, tvN 새 토일 드라마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무조건 믿고 본다는 안길호 감독, "새로운 소재 증강현실, 사실적으로 연출할 것.”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8.11.30 1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하이라이트 영상 전격 공개! 현실이 된 마법의 순간이 안방극장을 찾아온다.

쉽고 재미있게 녹여낸 AR 게임 소재, 새로운 즐거움 선사한다.

알함브라궁전의추억 안길호감독 사실적 연출기대

tvN 새 토일드라마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극본 송재정, 연출 안길호, 제작 스튜디오드래곤, 초록뱀미디어)이 12월 1일 첫 방송을 앞두고 하이라이트 영상(https://tv.naver.com/v/4636393)을 공개하며 열띤 반응을 얻었다. 특히 그간 호기심을 자극해왔던 AR 게임 소재의 영상 구현이 베일을 벗으며 마법 같은 드라마에 대한 기대감을 폭발시켰다.‘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은 증강현실(AR)이라는 새로운 소재를 어떻게 구현할까. 연출의 총지휘를 맡은 안길호 감독은 “리얼리티와 CG의 접점을 찾아, 사실적으로 표현하고자 했다”고 전했다.

이 기대의 중심에는 무조건 믿고 본다는 안길호 감독이 있다. 지난해 최고의 화제작이었던 ‘비밀의 숲’이 사랑을 받은 이유 중 하나는 시청자들의 이해와 몰입도를 높인 현실적이면서도 친절한 영상 때문이었다. 이에 국내 최초로 시도되는 AR 게임이란 소재 역시 접근이 어렵지 않은 감각적인 영상으로 구현될 것이란 기대가 날로 높아졌다.

안길호 감독 역시 “증강현실을 어떻게 영상으로 구현할 것인가”에 대한 고민이 작품을 준비하면서 가장 어려운 부분이었다고 운을 뗐다. 이에 “리얼리티와 CG로 표현할 수 있는 부분들의 접점을 찾는 데 주력했다”고. 또한, “드라마이기 때문에 현존하는 증강현실 기술보다는 조금 더 과장되게 표현한 부분들이 있다. 앞서 다가올 미래라고 생각하면서 최대한 사실적인 부분을 많이 표현하려고 했다”며 작품의 연출 포인트 역시 ‘리얼리티’임을 강조했다.

오랜만에 안방극장으로 돌아온 배우 현빈과 박신혜라는 초대형 캐스팅부터 특별한 상상력으로 대중을 사로잡는 송재정 작가와 감각적인 연출을 자랑하는 안길호 감독이 의기투합해 제작 단계부터 방송가 안팎의 주목을 받아온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투자회사 대표인 ‘유진우’(현빈)가 비즈니스로 스페인 그라나다에 방문하고, 여주인공 ‘정희주’(박신혜)가 운영하는 오래된 호스텔에 묵게 되면서 기묘한 사건에 휘말리는 이야기를 그리는 서스펜스 로맨스 드라마다. 오는 12월 1일 토요일 밤 9시 tvN에서 첫 방송된다. <사진제공= tv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