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덕 서울시의원, 취준생을 위한 원데이클래스 기회 제공
상태바
김기덕 서울시의원, 취준생을 위한 원데이클래스 기회 제공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9.02.20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명 규모 강의장 물색하던 취업준비생 위해 서울시의회 대회의실 무료 대관 도와 눈길

“꿈꾸는 취준생 청년들에게 힘이 되는 서울시 만들기 위해 서울시의회도 함께 노력할 터” 

김기덕 의원이 취업준비생을 위한 원데이클래스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서울특별시의회 김기덕 의원(더불어민주당·마포4)이 15일 서울시의회의원회관 제1대회의실에서 열린 ‘취업준비생을 위한 면접왕 이형 원데이클래스’가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무료 대관을 도운 사실이 알려져 눈길을 끌고 있다.

이날 강연회는 취업난 속에서 취업준비를 위한 자기소개서 및 면접 등 컨설팅비용으로 많은 돈을 지출하는 현실 때문에 좌절 중인 청년 취업준비생들을 위해 기획된 행사다.

대기업 인사총괄책임자를 역임한 유명 유튜버 ‘이형’과 프로젝트기획팀(김민용, 하헌남, 백경주, 심소영, 권현선)이 공동으로 준비과정을 통해 200명의 청년 취준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들은 당초 200명 규모의 취준생을 대상으로 하는 강의장을 물색하면서 김기덕 의원에게 무료로 대관할 수 있는 장소에 대해 문의했고, 김 의원이 흔쾌히 서울시의회 대회의실의 대관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도움을 주면서 행사가 원만하게 치러질 수 있었다는 후문이다.

김기덕 의원은 축사를 통해 “어려운 현실에서도 고군분투 중인 청년 취준생들을 위한 장소대관을 무료로 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는 역할을 하게 되어 무척 기쁘다”며 “저의 직접적인 도움을 통해 시민을 대표하는 대의기관에서 행사를 개최할 수 있게 된 점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취업준비생을 위한 원데이클래스에서 축사를 하고 있는 김기덕 시의원

특히 김 의원은 “부지런하고 열심히 노력하는 사람들에게 일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고 꿈꾸는 취준생 청년들에게 힘이 되는 서울특별시를 만들기 위해 서울시의회도 적극적인 의정활동으로 함께 노력해나가겠다”고 말하며 취업준비생들을 격려하고 응원했다.

이날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진행한 팀원 김민용(29)씨는 “같은 취업준비생의 입장에서 청년 취준생을 위한 프로그램을 만들어보자는 취지로 강연회를 기획했는데, 그 과정에서 김기덕 의원을 포함한 취지에 공감해준 많은 분들의 도움이 있었기에 성황리에 마칠 수 있었다”며 “이날의 성과를 통해 도전의 가치를 다시 한 번 깨닫고 취업절벽과도 같은 상황에서도 자신감을 잃지 않고 도전해나갈 용기를 얻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날 진행된 강연회에서는 유튜버 면접왕 이형의 ‘경험의 재구성’이라는 주제의 취업을 위한 경험 활용법에 관한 강의와 더불어 모의면접을 통한 면접관 관점의 피드백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되면서 참여한 청년 취업준비생들에게 구직활동의 기회를 제공했다는 평가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