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다
상태바
아동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다
  • 종로신문사 기자
  • 승인 2019.03.08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로구, 12일(화) 「2019년 아동권리 교육」 진행

- 아동관련 기관 및 시설 종사자, 위원회 위원, 직원 등을 대상으로
- 유엔아동권리협약의 이해를 돕고 업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 권리 존중의 필요성, 업무의 방향성 제시
- 아동친화도시로서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종로를 만들기 위해 노력

2018년 아동권리교육

2017년 유니세프로부터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획득한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오는 12일(화) 오후 4시 종로구청 한우리홀에서 아동권리 실현을 위한 「2019년 아동권리 교육」 을 진행한다.

종로구는 인권과 아동 권리의 이해를 돕고 유엔아동권리협약을 업무에 적극 적용하여 ‘아동이 행복한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종로’를 만들고자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

아동이 누려야 할 모든 권리를 담고 있는 ‘유엔아동권리협약’은 아동의 상황을 개선하는 기반의 역할을 하며, 아동을 단순한 보호대상이 아닌 존엄성과 권리를 지닌 주체로 보고 아동의 생존, 보호, 발달, 참여에 관한 기본 권리를 명시하고 있다.

이번 「아동권리 교육」은 관내 아동관련 기관 및 시설 종사자, 위원회 위원, 직원 등을 대상으로 오선영 국제아동인권센터 아동권리 강사가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 주제는 ‘아동·청소년이 살기 좋은 종로구 – 유엔아동권리협약의 이해와 적용’으로, 세부내용은 ▲인권의 이해 ▲아동권리 실현을 위한 종로구 현황 ▲아동권리협약의 이해와 적용 ▲아동권리 실현을 위한 제언 등이다. 관련 사례들을 살펴보며 권리 존중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업무의 방향성을 제시할 예정이다.

김영종 구청장은 “아이가 꿈을 키우고 행복하게 생활하는 도시가 진정한 행복 도시라고 생각한다.”며 “종로는 아동친화도시로서 아이가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구정 전반에 아동의 권리가 존중되고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동친화도시 종로 포토존

종로구는 ▲아동이 안전한 도시 ▲아동이 꿈꾸는 도시 ▲아동이 살기 좋은 도시는 모두가 살기 좋은 도시를 목표로 아이키우기 좋은 도시 종로를 만드는 데 앞장서고 있다.

지난 해 2018 아이들거리축제 ‘혜화동 거리에서 놀자’를 기획하고 상상, 나눔, 놀이, 미래를 테마로 총 4회 개최하여 혜화로터리에서 올림픽기념국민생활관(종로구 성균관로 91)까지의 구간에서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또한 지난 12월에는 혜화로 일대 아이들 거리를 상징할 수 있도록 종로 아이들극장의 주출입계단인 올림픽기념국민생활관 중앙계단에 아이들극장 캐릭터 ‘I Rang’ 과 ‘I Lyn’ 을 활용한 아동친화도시 종로 포토존을 조성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