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예비맘들 음식 할인 받으세요~!
상태바
관악구, 예비맘들 음식 할인 받으세요~!
  • 관악신문 금정아 기자
  • 승인 2019.03.25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예비맘 으뜸 음식점’협약식 개최… 관내 15개 음식점 영업주 참여

저 출산 해소와 예비맘에 대한 사회적 배려 확산 위해 사업 실시, 최대 20% 음식 할인 가능

3월 22일 금요일 관악구청 기획상황실에서 열린 예비맘 으뜸 음식점 15명의 영업주와 협약식을 맺고 박준희 관악구청장이 단체사진을 찍고있다.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지난 22일 ‘예비맘 으뜸 음식점’ 협약식을 개최해, 저출산 해소와 예비맘에 대한 사회적 배려 분위기 확산에 나섰다.

‘예비맘 으뜸 음식점’ 사업은 예비맘 및 그 가족 또는 동반인(5인 이내, 예비맘 동석)이 식사 후, 임신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제시할 경우 식사비용의 최대 20%내(품목 등 음식점별 자율 결정)까지 할인해주는 사업이다.

구는 사업 시행을 위해 지난 2월부터 참여 음식점을 모집, 업소의 신청‧접수를 받아 총 15개 음식점과 협약식을 맺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사업 참여 음식점에 대해서는 ‘예비맘 으뜸 음식점’ 현판을 제작해 배부하고, 1년간 위생 점검 자제, 음식문화개선사업 물품 제공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또한, 예비맘에 대한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는 음식점이라는 이미지를 제고해 많은 주민들이 음식점을 찾아 갈 수 있도록 알리고, 다른 음식점들의 사업 동참을 이끌어 내기 위해 리플릿 제작 등 다양한 홍보에 나설 예정이다.

예비맘 으뜸 음식점 참여 가게에 제공 될 현판

특히, 구는 앞으로 주민들과 참여 음식점 영업주 분들의 호응이 좋을 경우, 참여업소를 상시 접수 받아 ‘예비맘 으뜸 음식점’ 사업을 확대 운영하여, 예비맘에 대한 사회적 배려 인식 확산에 적극 노력할 예정이다.

박준희 구청장은 “어려운 경기 속에서도 사회적 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예비맘 사업에 동참해주신 영업주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지역사회 전체가 저출산 문제 등에 관심을 갖고 함께 해결 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예비맘 참여 음식점 명단은 관악구청 홈페이지 메인 배너에서 클릭을 통해 알 수 있으며, ‘예비맘 으뜸 음식점’사업 참여 및 궁금한 사항은 관악구청 위생과 ☎879-7254를 통해 문의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