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 ‘어깨관절의 날’ 건강강좌 개최
상태바
웰튼병원, ‘어깨관절의 날’ 건강강좌 개최
  • 강서양천신문사 강혜미기자
  • 승인 2019.03.25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깨질환의 예방과 치료 강의, 스트레칭법 시연

웰튼병원(병원장 송상호)은 ‘어깨관절의 날’을 맞아 오는 28일 오후 3시에 지역 주민들을 위한 무료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는 인근 주민을 포함한 어깨관절 질환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석자들에게는 스트레칭 시연 및 무료 건강상담,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어깨관절의 날’은 어깨관절 질환과 치료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대한견주관절학회에서 지정한 날로, 매년 3월 마지막 주 목요일에 해당한다. 관련 병원들은 3월25일부터 한주 간을 ‘어깨관절의 주’로 정해 건강강좌 등의 행사를 진행한다.

웰튼병원의 이번 강좌는 어깨관절센터 손경모 부장이 맡아 ‘어깨질환의 예방과 치료’를 주제로 강연한다. 어깨통증으로 고생하지만 근본적인 원인을 찾지 못하는 환자 및 가족들에게 어깨통증의 원인과 관련 질환을 소개하고, 적절한 치료법과 예방법을 알려준다. 질의응답의 시간도 마련해 참석자의 궁금증을 해소해 줄 예정이다.

이어 박은미 실장의 강의로 생활 속 어깨관절 스트레칭법을 배워본다. 참석자들이 일상 속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스트레칭을 자세히 알려줘 어깨관절 건강을 꾸준히 관리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건강강좌 참석자 중 신청자에 한해 의료진 무료 건강상담을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02-2690-20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