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훈 시의원, 강북구 로컬랩 사업에 힘 보탤 것
상태바
이상훈 시의원, 강북구 로컬랩 사업에 힘 보탤 것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9.03.29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북구 삼양동·금천구 독산1동 ‘로컬랩 결과 공유회’ 참석

서울특별시의회 이상훈 의원(더불어민주당, 강북2)은 3월27일(수) 서울시 마을공동체종합지원센터의 주최로 시청 다목적홀에서 열린 ‘로컬랩 결과 공유회’에 참석하여 강북구 삼양동에서 진행 중인 로컬랩 시범사업의 추진현황을 점검하고 마을이 중심이 되는 지역사회 문제해결에 힘을 보탤 것을 다짐했다.

금번 논의된 ‘로컬랩’이란 동(洞) 단위 주민들의 의견을 중심으로 공공기관과 커뮤니티, 사회경제단체 등 여러 이해당사자가 지역사회 문제를 공동으로 해결하기 위한 생활 속 열린 실험실을 의미하며, 분야별로 나뉘어진 행정의 칸막이를 극복하고 마을이 중심이 되는 지역사회 문제해결의 실마리를 찾기 위해 도입되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박원순 서울시장은 “서울의 주인은 시민이며 예산 등 정책에 관한 최종 권한은 시민이 가져야 한다”고 말하고, “마을 주민들의 목소리를 반영해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로컬랩 사업이 잘 추진 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박 시장이 ‘강북구 한 달 살이’를 진행했던 강북구 삼양동 일대는 현재 로컬랩 시범사업이 추진 중으로, 주민들은 노인 인구비율이 높고 구릉지가 많은 지역특성을 감안해 골목 안전을 우선적 지역의제로 선정하였으며 이를 위해 삼양동 마을관리소를 솔루션으로 제안해 추진 중에 있다.

이상훈 의원은 “강북구는 노후 주택과 저층 주거지가 밀집해 있어 정주환경 개선에 대한 지역주민의 요구가 높은 곳”이라며 “강북구에서 추진 중인 주거환경개선사업에 주민들의 의견이 우선 반영될 수 있도록 도시계획관리위원회 위원으로서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행사 참석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