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걷기 좋은 깨끗한 거리 만들다”
상태바
“걷기 좋은 깨끗한 거리 만들다”
  • 종로신문사 기자
  • 승인 2019.04.01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로구, 지난 25일 「대학로 거리가게 새봄맞이 환경정비」 진행

- 거리가게 운영자, 구 직원 등 총 100여 명이 참여
- 연마기 등 이용해 먹거리 거리가게 주변의 묵은 기름때 제거
- 14일에는 동묘 주변 특별정비 실시해 보도와 빗물받이 청소, 노상적치물 정비, 화재 대비 소방통로 확보 훈련 등

대학로 거리가게 새봄맞이 환경정비 (3월 25일)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누구나 걷고 싶은 깨끗한 거리를 만들고자 지난 25일(월) 「대학로 거리가게 새봄맞이 환경정비」 를 실시했다.

이날 환경정비에는 거리가게 운영자 70여 명과 구 직원 30여 명이 참여했으며,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보행자가 적은 아침 6시부터 3시간 동안 지저분해진 보도블록의 묵은 기름때와 먼지 등을 제거하고 물청소를 실시했다.

혜화역 주변에 있는 거리가게들 중 75% 정도가 먹거리 거리가게로, 조리과정에서 발생하는 기름때로 인해 보도블록이 쉽게 오염되고 음식물 쓰레기 등으로 악취가 나는 경우도 있다.

이에 구는 주민들이 깨끗한 거리를 걸을 수 있도록 봄맞이 환경정비를 계획하고, 대학로 일대 거리가게 운영자들이 주변 환경정비에 관심과 책임감을 가질 수 있도록 자율적인 참여를 유도해 함께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노면청소차와 연마기를 이용해 거리가게 주변의 기름때를 제거하고 지저분해진 보도블록을 세척했으며, 거리가게 운영자들은 불필요하거나 사용하지 않는 집기류와 비위생적인 조리기구를 정리했다.

대학로 거리가게 새봄맞이 환경정비 (3월 25일)

구는 앞서 3월 14일(목) 주민 보행로와 소방차 진입로를 확보하고, 보물 제142호인 동묘를 보호하기 위해 거리가게 운영자들과 동묘 주변 특별정비를 진행한 바 있다.

고압세척기를 활용해 보도블록과 빗물받이를 청소하고, 동묘 주변 노상적치물을 정비했다. 또한 동묘앞역에서 청계천까지 이어지는 길에서 종로소방서와 함께 화재발생시 소방차가 진입할 수 있도록 통로를 확보하는 훈련도 실시했다.

김영종 구청장은 “쾌적한 보행환경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환경정비를 실시하고 있다. 모든 주민이 깨끗한 환경 속에서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는 종로구가 되도록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