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부터 지하철역에서 보조 배터리 무료 대여 서비스
상태바
26일부터 지하철역에서 보조 배터리 무료 대여 서비스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6.12.26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도시철도, ‘해피스팟(Happy Spot, 휴대용 충전기 대여서비스)’ 실시

- 전용 앱 등록한 후 5~8호선 지하철역의 무인 대여기에서 대여・반납 가능해
- 다른 호선으로도 확대 추진… 사회 흐름 발맞춘 아이티(IT)복지서비스 제공할 것

피스팟 무인대여기

지하철을 타고 있거나 탈 예정이라면, 휴대폰 배터리가 간당간당해도 걱정할 필요가 없어진다.

지하철 5~8호선을 운영하는 서울도시철도공사(사장직무대행 나열)는 오는 26일(월)부터 휴대용 충전기 대여서비스인 ‘해피스팟(Happy Spot)’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는 지하철역에서 무인 대여기를 통해 보조 배터리를 무료로 대여해주는 서비스다.

휴대폰 충전이 필요한 경우, 전용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인 ‘해피스팟’을 설치하고 회원 가입한 후 5~8호선 152개 역에 설치된 157대의 무인대여기에서 보조 배터리를 대여받으면 된다. 사용한 후에는 원하는 역의 대여기에 반납한다. 사용은 3시간까지 무료로, 시간이 초과되면 반납지연료가 부과된다.

공사 담당자는 “대여용 충전기가 15,700개로 충전기가 대여기 한 대 당 100개 정도인데, 충전 시간과 회전율, 통상적인 지하철 이동 시간 등을 감안해 3시간까지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 했다”고 설명했다.

공사는 시민들의 아이티(IT)기기 사용이 날로 증가하는 데 발맞춰 지난 2월 스마트폰 보조배터리 전문 유통업체인 ㈜프리비솔루션과 사업제휴 협약을 체결하고 ‘해피스팟’ 서비스를 준비해 왔다. 지금은 5~8호선 구간에서만 이용 가능하지만 시민 편의를 위해 다른 호선으로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해 추진할 예정이다.

서울도시철도공사 나열 사장직무대행은 “휴대폰이 생활 필수품으로 자리잡은 만큼, 배터리가 바닥나 곤란했던 경험은 누구나 한 번 쯤은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라며, “시민들의 IT 복지 향상을 위해 공사에서 마련한 ‘해피스팟’ 서비스에 많은 관심과 이용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