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유미 시의원, 국내 최초 경계선 지능 청소년을 위한‘예룸예술학교’입학식 참석
상태바
채유미 시의원, 국내 최초 경계선 지능 청소년을 위한‘예룸예술학교’입학식 참석
  • 노원신문 백광현 기자
  • 승인 2019.04.03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안학교 최초의 예술학교

입학식 후 조희연 교육감과 간담회 가져

서울특별시의회 채유미 의원(더불어민주당, 노원5)은 4월 2일(화) 오전 10시 노원구 상계동 국내 최초 경계선 지능 청소년을 위한 예술대안학교인‘예룸예술학교’입학식에 참석했다.

이날 개원식에는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을 비롯해 김성환 국회의원, 김생환 서울시의회 부의장 등 주요인사들이 참석했으며, 학부모와 지역주민도 참석했다.

예룸예술학교는 경계선 지능 청소년을 위한 국내 최초 예술대안학교이다. 서울시교육청 지정 대안교육 위탁교육기관으로 교육청에서 운영비를 지원하며, 학력이 인정되는 학교이다. 기본교과 수업뿐 아니라 음악, 무용, 미술, 연극의 순수예술교육을 통해 자기 내면의 자존감 회복과 사회적응력을 높이도록 교육 목표를 잡고 있다.

입학식이 끝난 후 채유미 의원은 조희연 교육감, 김성환 국회의원, 김생환 서울시의회 부의장 및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가지는 시간을 가졌다. 간담회에서는 교육청에서 경계선 지능 아동·청소년들을 지원할 수 있는 방안과 지역 재개발과 맞물려 있는 예룸예술학교 이전 문제 등 현안에 대해 논의 했다.

입학식에 참석한 채유미 의원은“좀 더 많은 경계선 지능 학생들이 예룸예술학교에서 맞춤형 수업을 받을 수 있길 바란다”며“학교에서 아이들을 지도하는 교장선생님 이하 모든 선생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언급했다.

이어서 채 의원은“앞으로 경계선 지능 아동·청소년을 위한 학교가 더 확대 되도록 교육청과의 협의를 이끌어 나갈 것이며, 조희연 교육감과의 지속적인 소통으로 학교가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