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탄소생활 실천운동 함께해요
상태바
저탄소생활 실천운동 함께해요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9.04.06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천구, ‘서울의 약속 시민실천단’ 발대식 개최

- 구민모임, 시민단체, 기업 등 15개 단체 158명 참여해 민․관협의체 구성
- 민․관 협업을 통해 저탄소생활 실천운동 확산 홍보 및 캠페인 전개

금천구(구청장 유성훈, 사진 앞줄 왼쪽 세 번째)가 지난 1일 ‘동네방네 맑은 하늘 그린도시 금천’이라는 슬로건 아래 ‘2019 금천구 서울의 약속 시민실천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4월 1일 금천에코교실에서 ‘동네방네 맑은 하늘 그린도시 금천’이라는 슬로건 아래 ‘2019 금천구 서울의 약속 시민실천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시민실천단’은 공모를 통해 ‘구민모임’, ‘시민단체’, ‘협동조합’, ‘기업’ 등 15개 단체 158명의 자발적인 참여로 구성된 민․관 협의체다.

이날 발대식에는 유성훈 구청장과 각 단체 대표, 회원들이 참석해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저탄소생활 실천운동의 생활 속 확산을 다짐했다.

시민실천단은 앞으로 △기후변화교육 프로그램 운영 △에너지 진단컨설팅 △에코마일리지 확산 △생활 속 미세먼지 줄이기 활동 등 저탄소생활 확산 홍보와 캠페인을 전개하게 된다. 또, 참여 단체들은 매월 정기적인 모임을 갖고 각 단체별 활동사항을 공유하는 시간도 갖을 예정이다.

한편, 구는 지난해 ‘서울의 약속 시민실천단 운영’ 등 지역밀착형 온실가스 감축활동의 성과를 인정받아 ‘서울시’와 ‘녹색서울시민위원회’ 주관으로 올해 1월 실시된 ‘2018년 자치구 저탄소생활 실천운동’ 평가에서 25개 자치구 중 ‘최우수구’로 선정된 바 있다.

유성훈 구청장은 “2018년 서울시 자치구 저탄소 생활 실천운동 평가에서 우리 구가 최고의 성과를 거뒀듯, 올해도 환경사랑을 실천하는 동네방네 행복도시 금천구로 한 단계 더 나아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시민실천단 활동에 뜻이 있는 구민모임이나 단체는 추가신청 가능하다. 신청 등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환경과(☏02-2627-1505)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