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식한 11시를 위한 오전콘서트!
상태바
클래식한 11시를 위한 오전콘서트!
  • 금천뉴스 배민주 기자
  • 승인 2019.04.11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천문화재단, 4월 25일, 5월 8일 오전 11시 금나래아트홀 공연장에서 개최

- 어린이와 부모님을 위한 ‘굿모닝 콘서트’ 개최 
- 금나래아트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방방곡곡 문화공감 프로그램’ 공모 선정
- 4월 ‘키즈 클래식’, 5월 ‘어버이 국악콘서트’, 9월~ 11월 세대와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장르 공연

금천문화재단(대표이사 정재왈)이 4월 25일과 5월 8일 두차례에 걸쳐 ‘금나래아트홀과 함께하는 클래식한 11시-굿모닝 콘서트’ 개최한다.

‘금나래아트홀과 함께하는 클래식한 11시-굿모닝 콘서트’ 는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방방곡곡 문화공감 공모사업’ 선정으로 올해 11월까지 총 5회 ‘마티네 콘서트’(평일 늦은 오전에 즐기는 공연)로 진행될 예정이다.

상반기 첫 번째 공연으로 오는 25일 오전 11시 ‘키즈 클래식’ 공연을 연다. 2010년 창단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금천교향악단’이 아이들 눈높이에 맞는 해설과 클래식에 대한 흥미를 높일 수 있는 곡들로 레퍼토리를 진행한다.

비제 오페라 ‘카르멘’ 서곡, 비발디 ‘사계’, 엘가 ‘사랑의 인사’와 ‘라따뚜이’, ‘센과치히로의 행방불명’ 등 애니메이션 OST가 영상과 함께 연주된다. ‘트럼펫’, ‘호른’, ‘트럼본’, ‘튜바’로 이루어진 금관 5중주의 개성 넘치는 공연은 아이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또, 공연이 끝난 후 악기 체험을 통해 악기와 연주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보는 시간도 갖는다.

두 번째 공연으로 ‘어버의날’을 맞아 5월 8일 오전 11시 ‘어버이를 위한 국악콘서트’가 개최 된다.

 

전통음악과 창작음악의 다양한 모습을 선사하고 있는 ‘한푸리 가무악 코리아’가 ‘전통무용(소고춤)’, 25현 가야금 독주곡 ‘아리랑’ 등을 선보인다. 이어 이관용 음악감독이 전통음악과 춤에 대한 알기 쉬운 설명으로 국악콘서트에 흥미를 더할 예정이다.

각 공연시간은 60분으로, ‘키즈 클래식’은 4세 이상부터 초등학교 3학년까지, ‘어버이를 위한 국악콘서트’는 6세 이상 입장 가능하다. 입장료는 전석 5천원이다. 20명이상 단체, 장애인, 65세 이상, 문화누리카드 소지자는 20% 할인받을 수 있다.

공연티켓은 금천문화재단 홈페이지 예매포털(www.gcfac.or.kr)과 인터파크 티켓(http://ticket.interpark.com)에서 예매 가능하다. 금천문화재단 홈페이지 예매포털을 이용할 경우 티켓 수수료를 면제받을 수 있다.

금천문화재단 정재왈 대표이사는 “봄을 맞이해 금나래아트홀에서 구민들의 여유로운 일상과 힐링을 위한 오전 콘서트를 기획했다”며, “앞으로 구민들이 언제라도 편안하게 찾을 수 있는 열린 공연장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문화재단 홈페이지(http://gcfac.or.kr/)를 확인하거나 금천문화재단 문화사업팀(☏02-2627-2989)으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