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 「지속가능발전 지방정부협의회 정기회의 및 심포지엄」 개최
상태바
종로구, 「지속가능발전 지방정부협의회 정기회의 및 심포지엄」 개최
  • 종로신문사 기자
  • 승인 2019.04.16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8일(목) 오후 3시, AW컨벤션센터에서

26개 회원도시 단체장 및 담당 직원 등 150여 명 참석
2018년 활동과 결산 보고, 2019년 운영과 예산안 심의 등 정기회의와 지방정부 지속가능발전 추진전략을 주제로 심포지엄 진행
지역의 지속가능발전을 위해 공동문제를 해결하고 실천방안을 모색하는 지방정부 네트워크

지난 해 9월, 종로구가 지속가능발전 지방정부협의회 제2대 회장도시로 선출되었다.

지속가능발전 지방정부협의회 회장도시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4월 18일(목) 오후 3시 AW컨벤션센터(종로구 자하문로 255)에서 「지속가능발전 지방정부협의회 정기회의 및 심포지엄」 을 개최한다.

지속가능발전 지방정부협의회는 지역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지역 간의 공동문제를 해결하고 실천 방안을 모색하는 지방정부 네트워크로, 2017년 6월 설립되었으며 ▲연 2회 정기회의 ▲지속가능발전 정책 박람회 ▲지속가능발전 포럼 등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종로구, 강동구, 경기도 여주시, 충남 당진시, 전남 담양군 등 26개의 지방정부가 참여하고 있고, 종로구는 지난 해 9월 열린 2018년 하반기 정기회의에서 제2대 회장도시로 선출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공동 부회장인 이항진 경기도 여주시장과 김홍장 충남 당진시장을 비롯한 26개의 회원도시 단체장과 직원 등 약 150여 명이 참석하고, 정기회의와 심포지엄이 진행된다.

2019 상반기 정기회의에서는 ▲2018년 활동과 사업 결산 보고 ▲2019년 운영 및 예산안 심의 등을 진행한다. 지방정부 지속가능발전 추진전략 심포지엄에서는 ▲전국지속가능발전협의회 정책위원장인 김병완 광주대학교 교수의 기조발표 ‘국내·외 지속가능발전 정책 동향’ ▲협의회 회장인 김영종 구청장의 주제발표 ‘지방정부의 지속가능발전 추진사례’ ▲정책 사례를 토대로 지방정부의 지속가능발전 추진 전략과 중앙정부와의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전략토론회가 열린다.

김영종 구청장은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지방정부의 지속가능발전 추진을 본격화할 것.”이라며, “중앙정부와 유기적으로 협력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지역사회 간의 소통과 참여로 지속가능발전 실행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종로구는 지속가능발전도시 종로를 만들고자 지난 해 5월 서울특별시 종로구 지속가능발전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고, 12월 종로구 지속가능발전위원회를 구성했으며, 올 1월 지속가능국을 신설하는 등 지속가능한 성장기반을 마련하고 구 실정을 반영한 지속가능발전 사업을 추진하는 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