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휘경동 발전에 속도 맞춰 개발하고 있습니다"
상태바
"휘경동 발전에 속도 맞춰 개발하고 있습니다"
  • 동대문신문
  • 승인 2019.04.23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휘경특별계획구역2지역, 최고 입지 공간에 최고 시설 주거 공간으로 만들 터

인터뷰 - 휘경특별계획구역2 지주공동사업 추진위원장 신공현

서울 4대문 가운데 위치한 동대문구. 동대문구에서도 지하철 1호선이 운행하는 외대앞역 지역은 교통에 중심지이지만 열차가 오면 도로를 막는 휘경4철도건널목(일명 외대앞역 땡땡이)이 위치하고, 휘경로를 관통하는 지하차도로 인해 인근에 이경시장이 있음에도 상권이 많이 붕괴된 지역이다.

이에 동대문구는 외대앞역 3·4번 출구 지역을 각각 휘경특별계획구역1과 휘경특별계획구역2 등으로 지정해 지역발전을 유도했으며, 휘경동 161-37번지 휘경특별계획구역2 주민들은 서로 화합해 예전의 상권과 현대식 시설로 바꾸기 위한 환골탈퇴를 앞두고 있다.

본지는 외대앞역 4번 출구 인근 3개동 주상복합빌딩을 추진하고 있는 휘경특별계획구역2 지주공동사업 추진위원회 주민대표인 신공현 위원장(現 휘경1동 주민자치위원장)을 만나 사업 추진에 대한 현황과 달라질 휘경동의 모습에 대해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편집자 주>

 

Q. 오래 전 부터 휘경동 발전을 위해 많이 봉사활동하고 노력하셨다. 이제는 휘경동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계신데 어떤 사업인가?

A. 지역에서 많은 봉사활동을 했었다. 특히 동아제약 강신호 회장이 경실련 회장으로 활동할 때 사회복지 분야에서 같이 활동하며 사회복지에 대한 공부도 많이 하고 복지에 해한 이해를 하게 됐다.

휘경동에는 40년이 조금 안되도록 거주했는데 휘경동에 오랫동안 거주하며 낙후된 휘경동이 어떻게 하면 깨끗한 주거환경으로 바꿀 수 있을지 고민했다. 특히 외대역앞 지하차도로 인해 휘경동 161-37번지 일대 상권은 처참하게 붕괴됐는데, 이번 이문휘경 지웰 에스테이트 건설로 상권 부활 및 주거환경 개선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을 수 있게 됐다.

 

Q. 새롭게 개발하는 주상복합은 어떤 건물인가?

A. 이문지구단위계획구역 내 휘경특별계획구역2로 지하4층~지사20층 공동주택, 업무시설(오피스텔), 근린생활시설 등의 용도로 3개동이 들어선다. 특히 1,600평 대지에 주거공간으로는 ▲아파트(59㎡) 35세대 ▲원룸형 주택(14㎡) 280세대 ▲오피스텔(17㎡) 140실 등 총 455세대가 들어서며, 지상1~2층에는 44개의 상가가 들어선다.

특히 이문휘경 지웰 에스테이트는 뉴타운의 입지가치로 청량리역-회기역-외대앞역 강북 개발의 프리미엄 라인과 유해시설 없는 신주거타운으로 조용하고 쾌적한 생활환경, 동부간선도로와 망우로 그리고 1호선 등 서울 도심을 통하는 쾌속교통을 자랑한다. 압도적인 투자가치로 서울 오피스텔 임대수익률 2위 동대문구의 투자가치와 인근 1.5㎞ 이내 5개 대학교, 2개의 의료원이 위치해 있으며, 6만7천명의 학생, 직장인들의 든든한 배후수요를 자랑한다.

한마디로 초역세권 상권가치는 고정고객은 물론 유동인구의 풍부한 초역세권 상권과 접근성과 개발감이 탁월한 대로변 스트리트형 상가이다.

 

Q. 다른 곳에 비해 입지 조건의 장점은?

A. 청량리역은 서울에 중요한 교통요지다. 그렇기 때문에 청량리역을 한번에 갈 수 있는 회기역과 외대앞역은 많은 개발이 이뤄졌으며, 다양한 주상복합시설이 건설됐다.

우리 이문휘경 지웰 에스테이트가 위치한 곳은 외대앞역 4번 출구 1분거리 초역세권이며, 동부간선도로, 청량리역(신분당선)을 통한 강남 접근성이 용이한 교통망이다.

아울러 지금까지 건설된 건물들의 주차시설이 문제가 되고 있다. 많은 건물들이 엘리베이터를 이용한 기계식 주차시설을 채용했는데, 우리가 개발하고 있는 이문휘경 지웰 에스테이트는 지하4층부터 지하1층까지 자주식 주차로 기계식에 비해 진출입이 쉽고 주차시간을 절감할 수 있다. 특히 주차에 갑자기 많은 사람들이 붐비는 출근시간에 기계식 주차는 자칫 길게는 수십분을 기다려야 하는 불편이 있다.

 

Q. 1인 가구가 유행하고 있는데, 이곳만의 특징은?

A. 아파트와는 별도로 도시형 생활주택(원룸)과 오피스텔은 각각 1동씩 들어선다. 이곳에는 새롭게 독립하는 1인 가구가 독립에 있어 다소 부담이 될 수 있는 필수 가전제품을 제공해 몸만 들어와 생활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수납공간 부족, 길이조정이 가능한 책상제공 및 자투리 공간 수납선반 제공을 하고 있다.

더불어 대규모 주거 세대수로 인한 관리비 절감효과, 사면이 확트인 조망권, 스마트 보안 시스템 등을 갖추고 있으며, 2층에는 입주민 편의공간을 위해 휘트니스, 카페, 독서실 등을 제공한다.

아울러 지상1~2층에는 의료 및 생활편의시설 입점예정으로 '원스톱라이프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한편 이문휘경 지웰에스테이트는 관심을 갖고 찾는 이들을 위해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방문예약제로 운영하고 있다. 대표번호 ☎1800-0247로 방문 전 연락 주시어 방문예약을 진행해 주면 신속하게 모델하우스 관람할 수 있도록 안내해 드리겠다.

 

Q. 앞으로 휘경동 발전을 위해 어떤 것들을 계획하고 있나?

A. 그동안 휘경동 발전을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했고, 현재는 휘경1동 주민자치위원장을 맡아 활동하고 있다.

이번 이문휘경 지웰에스테이트 사업을 통해 휘경동에 주거환경이 크게 좋아질 것이라 생각된다. 이번 사업을 통해 주거환경 개선 노하우를 축척해 더 발전된 휘경동을 만들고 가꾸는데 힘쓰겠다.

이문휘경 지웰 에스테이트 조감도 모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