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던 일을 더 잘하는 조용한 혁신”
상태바
“하던 일을 더 잘하는 조용한 혁신”
  • 종로신문사
  • 승인 2019.04.29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종로구 창의혁신 경진대회

- 종로구, 「2019 종로구 창의혁신 경진대회」 개최
- 오는 30일(화) 종로문화체육센터 광화문아트홀에서
- 지난 한 해 동안 시행된 구의 행정혁신 우수사례를 주민과 공유
- 우수사례 9건을 역할극, 프레젠테이션 등의 형태로 자유롭게 발표
- 현장평가단 300명의 투표로 최종순위 결정

창의구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2017년)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오는 30일(화) 오후 2시 종로문화체육센터 광화문아트홀(종로구 인왕산로1길 21)에서 「2019 종로구 창의혁신 경진대회」 를 개최한다.

‘하던 일을 더 잘하는 조용한 혁신’이라는 부제로 진행되는 이번 창의혁신 경진대회는 지난 한 해 동안 시행된 구의 행정혁신 우수사례들을 주민과 함께 공유하는 자리이다.

구는 경진대회에 앞서 지난 3월 전 부서를 대상으로 2018년 실시한 행정혁신 우수사례를 공모하고 36건을 접수했다.

심사위원회는 ▲창의성(우리구만의 독창적 요소) ▲혁신성(사회적가치, 적극행정, 민관협치 등 행정혁신 요소) ▲효과성(추진결과로 얻거나 기대되는 성과) ▲난이성(사업추진과정의 어려움과 극복 과정) ▲적용범위(타 기관 및 타 부서로의 확산가능성) 등 5가지 평가 기준으로 심사를 진행하고, 총 9건의 우수사례를 선정했다.

선정된 9개 부서는 경진대회 당일 역할극, 프레젠테이션 등을 통해 부서의 우수사례를 발표할 예정이다. 발표가 끝나면 주민과 직원으로 이루어진 현장평가단 300명의 투표가 진행되고, 최종 순위가 결정된다.

창의구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2017년)

발표사례는 ▲가택수색은 별책부록 (세무2과) ▲설(득)설(득) 주민들 속으로 (종로5·6가동) ▲주민과 함께하는 지역문제 해결, 행복 솔루션 ‘해충은 비움, 행복은 채움’ (건강도시과) ▲다문화가족의 따뜻한 동행 (여성가족과) ▲우리동네 특별한 도서관! 어린이청소년국학도서관을 소개합니다 (교육과) ▲도로명주소 및 QR코드를 활용한 도로조명 관리 (도로과) ▲종로구 벽화, 그것이 알고 싶다 (도시디자인과) ▲아이들을 위한 꿈의 놀이터 (공원녹지과) ▲아름다운 동행 ‘함께 걷는 우리길’ (청운효자동) 이다.

김영종 구청장은 “창의혁신 경진대회는 직원들이 그 동안 열심히 노력하여 일군 성과를 주민들에게 보여주는 자리.”라며 “계속해서 조직 내 창의혁신 문화를 확산하고, 주민과 협력하여 지속가능한 발전도시 종로를 만들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