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민규 의원 발의, 서울특별시의회 홍보대사 운영에 관한 조례안 수정가결 통과
상태바
양민규 의원 발의, 서울특별시의회 홍보대사 운영에 관한 조례안 수정가결 통과
  • 김영미
  • 승인 2019.05.02 1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29일(월) 운영위원회 회의 거쳐 수정가결, 4월30일(화) 본회의 통과

서울특별시의회 교육위원회 양민규 의원(더불어민주당, 영등포4)은 4월29일(월) 제286회 임시회 제2차 운영위원회에서 심의된“서울특별시의회 홍보대사 운영에 관한 조례안”을 수정가결 했다고 밝혔다.

이 조례안은 서울시의회의 위상을 높이고 의정활동에 대한 주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서울특별시의회 홍보대사의 위촉 및 운영 등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의정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제고를 목적으로 발의되었다.

조례안의 내용으로는, 서울특별시의회 홍보대사의 임무 ․ 홍보대사 위촉에 관한 내용 ․ 홍보대사 운영에 관한 업무 ․ 홍보대사 위촉해제 ․ 홍보대사의 예우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수정된 부분은 제2조1항에 활동에 관한 사항을 홍보 활동에 관한 사항으로 제2조2항에 제작에 관한 사항을 출연 등에 관한 사항으로 제2조3항에 행사에 관한 사항을 행사 참석 등에 관한 사항 등을 포함하여 일부 수정 되었다.

운영위원회 검토의견으로 의회 홍보대사 활동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고자 제안된 것으로 목적과 필요성이 타당하다고 판단하고 의원의 의정활동과 의회 홍보를 활성화하고 효과성을 향상시키기 위함임을 감안해, 형식적인 홍보대사 위촉과 일회성 행사로 끝나지 않고 지속적인 의정 홍보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했다.

조례를 발의한 양민규 의원은“운영위원간의 의견조정이 잘 되어 조례안이 좋은 방향으로 통과 되었다”라며,“서울특별시의회가 주민들에게 친근하고 긍정적인 인식으로 다가 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언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