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의전당 자유소극장 “SAC CUBE 2019 어린이 가족 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예술의전당 자유소극장 “SAC CUBE 2019 어린이 가족 페스티벌‘ 개최
  • 이연익 기자
  • 승인 2019.06.21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 예술의전당

예술의전당 (사장 유인택)은 7월 10일 ~ 8월 25일까지 예술의전당 자유소극장에서 “SAC CUBE 2019 예술의전당 어린이 가족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어린이 가족 페스티벌의 첫 작품은 ‘아빠닭’으로 일과 육아를 병행하는 아빠닭의 일상을 콘트라베이스의 익살스러운 연주와 함께 엮어낸 음악극이다. 캐나다 극단 부슈 데쿠주가 선사할 아빠닭의 하루가 아시아에서는 처음으로 예술의전당에서 관객들과 만난다. 공연후 12일 오후 3시 공연 종료 후에는 해당 회차 관객을 대상으로 '아빠닭' 연출가 자스민 두베와 함께하는 관객과의 대화도 준비되어 있다.

서울발레시어터 가족발레극 ‘댄싱뮤지엄’은 유명 회화 작품 속 주인공들이 무대 위에서 살아나 춤추며 벌어지는 소동을 그리고 있다. 평범한 소녀 ‘하루’가 비밀을 간직하고 있는 루루섬을 방문하여 검은 고양이 마루와 함께 하는 모험 이야기이다. 한국 최고의 인형극단 예술무대산과 68년 전통의 일본의 그림자전문극단 극단 카카시좌가 2013년부터 5년간 공동 워크숍을 통해 제작한 신작이다.

‘루루섬의 비밀’은 일본 그림자 전문극단 카카시좌와 한국 인형극단 예술무대산이 5년에 걸쳐 공동으로 제작한 작품이다. 양국을 대표하는 대표 극단이 보여줄 시너지에 우리나라 연극계의 관심이 뜨겁다. 또한 레오나르도 다빈치에서 에드가 드가까지 유명 화가의 그림을 미디어아트와 발레로 만나볼 수 있다. 주인공 ‘마스터’와 ‘토토’가 살고 있는 마법의 미술관에서 그림 속 인물들이 살아나 춤을 추며 벌어지는 이야기로, 순수 예술인 그림과 발레를 한 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다.

유 사장은 “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이 문화적 감수성을 키우고 미래의 관람객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공연 개막까지 열심히 준비하겠다”고 계획을 밝혔다. 자세한 안내와 예매는 예술의전당 홈페이지(www.sac.or.kr) 또는 콜센터(02-580-1300)에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