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와 함께하는 마음건강 릴레이콘서트 25일 개최
상태바
서초구와 함께하는 마음건강 릴레이콘서트 25일 개최
  • 이연익 기자
  • 승인 2019.06.24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초구(구청장 조은희)는 부모 행복 및 마음건강을 통한 가족의 행복을 만들기 위한 서초구의 마음건강 2번째 릴레이콘서트가 25일 오전 10시 서초구청 2층 대강당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국내 뇌과학 권위자인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서울대학교병원 소아정신과 김붕년 교수가“아이와 함께 성장하는 가족-행복한 우리아이의 발달을 위하여”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강연을 통해 참여자들이 아이를 양육하며 겪게 되는 아이 발달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부모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공부와 연관된 개인적 능력, 그 중에서도 뇌 기능과 관련된 것들에 대해 소개하고 연령의 변화에 따라 이 기능이 어떤 형태로 달라지는지 알 수 있다. 자기조절과 관리능력이 실행력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를 확인하고, 부모들의 최대 고민인 부족한 집중력 개발을 도와주는 방법에 대해서도 소개한다.

3번째 릴레이 콘서트는 9월과 10월에 열릴 예정으로 학부모, 교사, 및 관심 있는 서초구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서초구청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해 참여할 수 있다. 문의는 건강관리과 마음건강센터 전화 02-2155-8215, 8217로 하면 된다.

조은희 구청장은 “앞으로도 부모와 자녀가 서로를 이해하여,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을 만들어 가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정신건강 강좌를 정례화해 구민들이 쉽고 편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만들어나갈 예정”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