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석진 서대문구청장 민선 7기, 1일은 정책회의
상태바
문석진 서대문구청장 민선 7기, 1일은 정책회의
  • 서대문사람들신문 옥현영 기자
  • 승인 2019.07.02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서대문구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는 1일, 민선 7기 2년차 첫날 등사실에서 인쇄한 종이 플래카드 1장과 소박한 단층 케이크 하나로 시작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은 이날 오전 평소와 다름없이 정책회의를 주재하며 국별로 보고되는 업무를 꼼꼼히 점검하고 간부 직원들과 함께 논의안건을 다뤘다.

모두 발언을 통해 구정 비전을 구체적 성과로 가시화시켜 온 직원들에 대한 치하의 말을 잊지 않았으며, 이날 취임한 서영관 부구청장을 소개하면서 기대감도 나타냈다.

오후에는 6층 대강당에서 열린 주민 원탁 토론회 ‘서대문 협치, 일취월장’에 참여했다.

지역발전을 위해 주민들이 직접 협치 의제를 선정하는 회의로, ‘소통과 협치에 의한 구정 운영’이란 평소 문 구청장의 소신을 다시 한 번 확인해 볼 수 있는 자리였다.

민선 7기 2년차 첫날, 문석진 구청장의 이 같은 행보는 구정 운영 시스템 안착에 따른 자신감과 직원들에게 별도 행사 준비를 위한 부담을 최소화시키자는 취지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

문 구청장은 2일에도 별도의 시간을 내는 것이 아닌 분기마다 한 번씩 있는 기존 정례조례 시간을 활용해 50분간 직접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하면서 ‘지속가능한 서대문 지방정부’에 대한 비전을 직원들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