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대, 학생과 함께하는 홈페이지서비스 오픈
상태바
서울시립대, 학생과 함께하는 홈페이지서비스 오픈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7.01.09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급자 중심의 홈페이지에서 학생들의 참여·공유·소통의 공간으로 변화 시도

수도권 국공립대 중 유일하게 반응형 웹서비스로 개편, 모바일 환경에도 최적화

서울시립대학교(총장 원윤희)는 대표홈페이지(http://uos.ac.kr)를 학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홈페이지로 개편하고 9일(월)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의 가장 큰 특징은 학교 정보를 일방적으로 전달하는 기존의 공급자 중심 홈페이지에서 벗어나 학생들의 참여·공유·소통을 실현했다는 것이다.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VR 콘텐츠를 서비스하고, 학생들이 찍은 사진을 직접 올릴 수도 있으며, 학생들이 의견을 표현할 수 있는 게시판도 내용별로 다수 마련했다.

콘텐츠의 개편과 함께 기술적 개편도 있다. 홈페이지에 반응형 웹서비스를 적용함으로써 PC뿐 아니라 태블릿PC, 스마트폰 등 모바일 접속에도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 것.

서울시립대는 대표홈페이지 외에 학부(과) 홈페이지도 단계적 개편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편의를 제공할 것이다.

또한 학생참여형 홈페이지 오픈을 기념하여 대학 구성원을 대상으로 사진갤러리·SNS 연계 이벤트를 개최하고 200명에게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할 계획이다. 이벤트에 참여한 사진들은 향후 학교 홈페이지, 홍보제작물 등에 활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