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산골한옥마을, 2017년‘입춘첩 붙이기 시연자’모집
상태바
남산골한옥마을, 2017년‘입춘첩 붙이기 시연자’모집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7.01.09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산골한옥마을 세시맞이 <반가운 시작, 입춘> 행사 진행

시민과 함께 한 해의 건강과 복을 바라는 ‘입춘첩 붙이기’ 풍속 시연
초등학생 어린이 대상으로 입춘첩 붙이기 시연자 모집(1.9~1.25)

길놀이로 힘차게 한 해를 맞이하는 풍물공연

남산골한옥마을은 2월 4일(토)에 열리는 세시행사 <반가운 시작, 입춘>에서 입춘첩 붙이기 시연에 참여할 초등학생을 모집한다. 시연자로 선정되면 2월 4일 입춘행사에서 시민을 대표로 남산골한옥마을 대문에 입춘첩을 붙이게 된다. 모집기간은 1월 25일(수)까지이며, 남산골한옥마을 홈페이지(www.hanokmaeul.or.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반가운 시작, 입춘> 행사의 입춘첩 붙이기 시연은 2월 4일(토) 오전 11시에 길놀이와 함께 시작될 예정이다. 남산골한옥마을 대문에서 시연자가 직접 입춘첩을 붙인 후, 풍물팀과 풍악을 울리며 대문을 열고 한옥마을 안으로 들어간다.

2017년 입춘첩 붙이기 시연자는 초등학생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올해는 특별히 이름에 ‘봄’자가 들어가는 어린이, 생일이 2월 4일인 어린이, 정유년 닭의 해를 맞아 닭 띠(2005년생)인 어린이를 우선적으로 선발할 예정이다.

본 행사에서는 찾아오는 시민에게 입춘 절기음식인 “오신반”을 시민들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풍물공연과 다양한 전통체험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다가오는 2월에는 11일에는 정월대보름을 맞아 부럼 깨고 달집 태우는 <달빛불놀이, 정월대보름> 행사가 시민들을 기다리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