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 고교-대학 연계 지역인재육성사업 추진
상태바
종로구, 고교-대학 연계 지역인재육성사업 추진
  • 종로신문사
  • 승인 2019.07.25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한국외국어대학교 및 덕성여자고등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2019년 7월 22일부터 2020년 1월 31일까지 ‘2019 고교-대학 연계 지역인재육성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 .

구는 올해 처음으로 시행하는 ‘고교-대학 연계 지역인재육성사업’은 대학이 보유하고 있는 자원과 우수 인프라를 고교 진로·적성 맞춤형 교육에 접목시켜 비강남권 고교의 교육 균형발전을 도모하고자 실시하는 서울시 공모사업이다.

종로구는 사업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서울시에서 2019년 사업비로 확보한 1억 여 원의 예산으로 보조금 지원 등을 포함한 행정적·재정적 지원에 나선다. 덕성여자고등학교는 내실 있는 수업을 위한 학생 관리 및 지도를 맡는다. 한국외국어대학교는 고교 역량 강화를 위한 우수강사 지원과 진로 맞춤형 강의를 담당한다.

한국외국어대학교의 실력 있는 강사진들은 ‘정규수업’, ‘동아리’, ‘방과후학교’, ‘진로·진학’의 4개 분야를 구성하여 ▲영자신문 동아리 ▲독일어 스피치 아카데미 ▲Biochemist 생화학 꿈나무 ▲주제탐구와 논리적 글쓰기 ▲하계·동계 학교 영어캠프 ▲실용영어 아카데미 ▲진학 컨설팅 ▲진로 멘토링 등 총 8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김영종 구청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대학의 우수 교육 인프라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지역 고교 학생들의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덕성여고 및 한국외대와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구는 12월 중 사업성과 공유회를 개최한다. 구와 고교, 대학 사업 관계자 등이 한 자리에 모여 그간의 성과를 함께 나누고, 운영프로그램의 향후 발전 방안 등을 모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