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서울주택도시공사, ‘청년 창업·주민 복지 향상’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관악구-서울주택도시공사, ‘청년 창업·주민 복지 향상’위한 업무협약 체결
  • 관악신문 금정아 기자
  • 승인 2019.09.02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메용 서울주택도시고아 사장과 박준희 관악구청장(오른쪽)이 청년 창업과 주민 복지 향상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 사진=관악구

관악구-서울주택도시공사,‘청년 창업·주민 복지 향상’업무협약 체결 관악구(구청장 박준희)와 서울주택도시공사(사장 김세용)가 2일, 구청 본관 5층 구청장실에서 청년 창업과 주민 복지 향상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청년 창업자의 주거 및 업무 공간을 지원하는 도전숙·도전선 사업, 벤처 기업 및 스타트업을 위한 창업밸리 조성 사업, 청년주택, 신혼부부 주택, 문화예술인 주택 등 수요자 맞춤형 임대주택 공급, SH임대주택 입주민의 정신건강 관리 및 복지 향상을 위한 상호 협력 사업 등이 추진된다.

두 기관은 업무협약에 따라 앞으로 긴밀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양 기관의 공통 관심사에 대해 지속적인 정보 교류와 협력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관악구는 전체 인구의 40%를 차지하는 청년층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펼치고 있다. 직접적인 일자리를 제공하는 청년취업지원 일자리사업을 운영하고 대학동에 관악청년문화공간을 조성했으며, 청년이 평화통일에 공감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남북청년 토크살롱을 개최할 계획이다.

박준희 구청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청년주거 지원에 대한 현실적이고 구체적인 사업 추진이 기대된다.”며, “많은 청년들이 겪고 있는 주거불안정을 해소해, 취업‧창업 등 자신의 꿈을 이루는데 매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