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자녀교육 길라잡이 학부모교실 운영
상태바
구로구, 자녀교육 길라잡이 학부모교실 운영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9.09.25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구로구

구로구(구청장 이성)가 ‘자녀교육 길라잡이 학부모교실’을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구는 입시 위주의 자녀교육으로 인해 가정 내 갈등과 소통 부재 등의 문제가 발생하이와 같은 상황에서 벗어나 부모 스스로 자아존중감을 높이고 자녀와 함께 건강하고 행복한 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자녀교육 길라잡이 학부모교실을 마련했다. 

‘자녀교육 길라잡이 학부모교실’은 내달 3회에 걸쳐 구청 강당에서 열린다. ‘행복한 부모가 행복한 자녀를 만든다’를 주제로 각 분야 명사들의 초청 강연이 진행된다.

첫 강의는 16일 시인 정호승 작가의 ‘무엇이 자녀를 행복하게 하는가’로 시작한다. 이어 23일에는 발달음악가 김성은씨가 ‘행복한 삶을 위한 리듬 활용법’에 대해 강의한다. 마지막으로 30일 정신의학전문의 윤우상 박사가 ‘엄마의 무의식이 자녀를 키운다’를 테마로 부모의 심리가 자녀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해 이야기한다.

주민 누구나 수강할 수 있으며 내달 11일까지 구청 교육지원과로 접수하면 된다.

구로구 관계자는 “이번 ‘자녀교육 길라잡이 학부모교실’이 부모 자신과 자녀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진정한 부모의 역할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이번 교육에 많은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