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서울 국제크로스컨트리 스키대회’개최
상태바
2017 서울 국제크로스컨트리 스키대회’개최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7.01.18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뚝섬한강공원 특설 크로스컨트리 경기장에서 1월 21일(토) 개최

- 평창올림픽 메달 유망주 김마그너스 등 국내외 선수 80여 명 참가
- 평창올림픽 성공 개최 및 생소한 동계올림픽 종목에 대한 시민 관심 제고 기회 마련
- 대회 후 1월 22일부터 3일간 크로스컨트리 시민 체험 행사도 진행

 ‘설원의 마라톤’이라고도 불리는 크로스컨트리대회 서울 도심에서 펼쳐진다. 오는 1월 21일(토) 서울 뚝섬한강공원에서는 ‘2017 서울 국제크로스컨트리 스키대회’가 열린다.

서울시가 후원하고 서울시체육회가 주최하는 이번 서울 국제크로스컨트리대회는 2016 노르웨이 릴레함메르 동계청소년올림픽 스키 크로스컨트리 남자 금메달리스트인 김마그너스를 비롯한 남·녀 해외선수 20여 명과 국내선수 60여 명이 참가하여 열띤 경쟁으로 도심 추위를 날릴 예정이다.

 이번 서울 국제크로스컨트리대회에는 서울시 외에도 강원도가 평창올림픽 붐 조성 차원에서 대회를 후원하여 시민들에게 생소한 평창올림픽 종목을 소개한다. 1년 앞으로 다가온 평창올림픽에 대한 서울 시민들을 비롯한 많은 국민들의 관심 유발을 위해 서울시와 강원도의 평창올림픽 성공 개최를 위한 상호 협력의 일환이다.

대회에 앞서 1월 18일 김마그너스 선수가 참석한 가운데, 미디어데이를 열어 대회 소개와 이슈 안내 등을 할 예정이며, 1월 20일 저녁 잠실 롯데호텔에서 개회식 및 선수단 환영식을 통해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한 다짐을 할 계획이다.

대회가 끝난 1월 22일부터 3일 동안은 조성된 특설 경기장을 활용하여 다양한 동계종목 시민 체험도 이루어질 예정이다.

안준호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1년여를 남겨둔 평창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서는 시민들의 관심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평창올림픽에 대한 붐 조성을 위해 이번 대회를 준비한 만큼 많은 시민들께서 뚝섬 한강으로 나오셔서 경기도 관람하시고, 흔하지 않은 이색적인 체험도 만끽하시면서 평창올림픽에 대한 큰 관심 가져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