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소통과 혁신을 위한’ 협치 시대 출범
상태바
마포구, 소통과 혁신을 위한’ 협치 시대 출범
  • 이원주 기자
  • 승인 2019.10.22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포구 협치회의 위원에게 위촉장을 전달하는 유동균 구청장(오른쪽) / 사진=마포구

마포구(구청장 유동균)는 지난 14일 마포구청 중회의실에서 ‘마포구협치회의 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위촉식은 유동균 마포구청장을 비롯한 마포구협치회의 위원 28명이 참석한 가운데 마포구 지역사회혁신계획 및 협치사업 경과 보고, 위촉장 전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마포구협치회의는 '서울특별시 마포구 민관협치 기본 조례'에 근거해 민관협치 체계 구축 및 협치 활성화 정책 수립·시행 등에 관한 사항을 심의·의결하는 기구이다.

올해 초 마포구는 ‘민관협치준비위원회’를 구성, 민관협치 기본 조례 제정을 시작으로 지역사회혁신계획 수립을 위한 지역의제 발굴, 의제선정 공론장 개최 등의 협치 기반을 다져왔다.

협치회의에 참석한 위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마포구

지난 9월 위원 공개모집 등의 절차를 거쳐 다양한 민관협력 경험과 지역사회 활동 경력을 가진 민간위원 18명과, 구청장을 비롯한 구청 간부 및 구의원 10명으로 마포구협치회의를 구성했다.

구는 이번 위촉식 개최를 시작으로 협치회의를 통한 민관협치 활성화를 본격 추진한다. 지역의 다양한 문제해결을 위해 민·관이 함께 머리를 맞대어 정책을 결정, 집행 및 평가하는 활동을 실현해나갈 계획이다.

마포구협치회의는 전체회의를 통해 협치회의의 운영방안 및 지역사회혁신계획의 실현방안 등을 논의하게 된다. 뿐만 아니라 협치교육과 워크숍 등도 진행할 예정이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소통과 혁신을 최우선으로 하는 구의 슬로건은 바로 협치와 같은 맥락이라 할 수 있다”며 “업무 담당자인 공무원의 생각 뿐 아니라 구민과 시민사회의 지혜가 구 발전의 큰 원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