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바타TV와 함께한 사랑의 연탄 나눔
상태바
아바타TV와 함께한 사랑의 연탄 나눔
  • 동북일보 안인철 기자
  • 승인 2017.01.23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0명 봉사자들 5,000장 배달

강북구(구청장 박겸수)는 지난 1월21일 오전 9시부터 4시간에 걸쳐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삼양동을 비롯한 수유1동 저소득층 총 20여 가구를 대상으로 연탄 5천장을 배달하는 “희망강북 온(溫)데이” 봉사를 펼쳤다. 

지난 11월 19일 4800장 배달에 이어 두 번째 실시된 “희망강북 온데이” 행사는 전날 내린 폭설과 한파에도 불구하고 강북구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사랑의 기운을 전파하기 위해 진행된 나눔행사로 강북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박용옥)가 주관하고 아바타TV(대표 유용록)가 후원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박겸수 강북구청장을 비롯하여 구청직원, 늘사랑나눔봉사단, 좋은사람청소년운동본부, 관내 자원봉사자, 아바타TV(박동혁PD)직원 등 약 210여명의 봉사자들이 난방이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지낼 수 있다는 생각으로 혹한의 추위에도 불구하고 나눔봉사 활동에 함께 동참하였다.

인터넷 방송국인 아바타 TV는 개국이후 시행된 기부방송 ‘김완기&김경진의 김김SHOW'에서 받은 아이템 수익의 일부와 페이스북에서 ‘좋아요’ 숫자만큼 연탄을 기부하는 착한 기부를 실시하여 모여진 성금으로 강북구에 연탄을 후원하게 되었고 이날 직접 인기 VJ (배우 강은비, 방송인 브로닌, 개그맨 김완기, 개그맨 김경진, 개그맨 이태영, 신인배우 차서율, 신인가수 강유빈, 신인가수 이건, 신인배우 변준필, DJ송다소, BJ강진)들이 참여하여 각 가정에 직접 연탄을 배달하는 모습을 아바타 TV에 생중계하였다.

박겸수 구청장은 강북구에 후원과 직접 배달까지 하는 아바타 TV 방송관계자들과 VJ들에게 감사와 고마움을 표시하며 “가슴 따뜻한 봉사활동을 통해 2017년을 맞이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추운 겨울을 보내고 있는 우리 이웃들에게 5천개의 사랑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이 연탄나눔 봉사활동에 동참해줘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살맛나는 지역사회 조성과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데 있어 적게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아바타TV 박동혁 프로듀서는 “수익금 등으로 사랑의 연탄 5천장을 구입하여 따뜻한 나눔의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강북구 독거노인을 직접 방문해 연탄을 배달하게 되었다. 유난히 추울 것으로 예상되는 올 겨울을 연탄 나눔으로 따뜻하게 보냈으면 한다”고 말했다.

또한 박용옥 위원장은 “어려운 경제여건으로 추운 겨울을 보내야 하는 소외계층이나 좁은 골목 때문에 연탄배달에 어려움을 지닌 지역주민들이 따뜻한 겨울을 지내는데 이번 행사가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는 관내 기초생활수급자, 독거노인, 차상위계층 등 생활고와 추위에 어려움을 겪고있는 삼양동 14세대, 수유동 6세대에 1가구당 200~300장씩 총 20가구에 5천장을 전달해 추운 겨울날에 더없이 훈훈한 정을 나누었다. 

▲박겸수 구청장(좌4)과 박용옥 위원장(우2), 아바타 봉사자들이 함께한 모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