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트다 히트!“서울메트로 예술무대 주인공 선발”
상태바
히트다 히트!“서울메트로 예술무대 주인공 선발”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7.01.23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15일까지 「서울메트로 아티스트」 모집, 장르 제한 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

- 선발된 60여개 팀, 4월부터 역사 내 상설 예술 무대에서 매달 공연
- 선정된 우수 아티스트에게 활동비도 지급

서울지하철 1~4호선을 운영하는 서울메트로(사장 김태호)는 지하철 역사 예술 무대의 주인공인 「2017 서울메트로 아티스트」를 2월 15일(수)까지 모집한다.

지하철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다양하고 품격 높은 문화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선발했던 「서울메트로 아티스트」가 올해 9기(60팀)를 뽑는다. 서울메트로의 대표적 문화 아이콘으로 자리 잡은 지하철 아티스트는 2009년부터 매년 선발되어 작년까지 총 320개 팀(음악 249개 팀, 퍼포먼스 71개 팀)이 10,000회가 훌쩍 넘는 공연을 기록했다.

「서울메트로 아티스트」에 선발되면 우선은 서울메트로 예술무대 3곳(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사당역, 선릉역)에서 매달 공연을 펼칠 수 있으며, 공연장소가 확대될 수도 있다.

공연 장르와 참가 자격에 제한은 없다. 음악(노래‧연주), 댄스, 각종 퍼포먼스 등 시민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는 모든 장르가 가능하다. 남녀노소 구분 없이 재능과 열정이 넘치는 아티스트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서울메트로는 오는 25일(수)부터 2월 15일(수)까지 신청서를 받는다. 참가를 희망하는 팀은 서울메트로 공식 누리집(www.seoulmetro.co.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공연 동영상을 첨부하여 이메일(yegalam@hanmail.net)로 접수하면 된다.

1차 심사는 서류와 첨부된 동영상을 통해 선발하고, 2차 심사는 1차 심사 합격자를 대상으로 공개 오디션을 열어 약 60여개 팀의 재능 있는 아티스트를 최종 선정한다. 이렇게 최종 선발된 약 60여개 팀은 4월부터 12월까지 「2017 서울메트로 아티스트」로 활동할 것이다.

서울메트로 관계자는 “매년 지원자들의 공연 수준이 높아지고 있으며 올해도 시민들에게 멋진 공연을 선사할 아티스트를 기다린다”라며 “앞으로 지하철은 단순히 타고 이동하는 교통수단이 아니라 시민들과 함께 문화를 즐기는 공간으로 거듭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