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마실 ‘청소년에게 듣는 청소년 정책’ 개최
상태바
중랑마실 ‘청소년에게 듣는 청소년 정책’ 개최
  • 중랑신문
  • 승인 2019.12.25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참여위원회의 / 사진=중랑구

중랑구는 오는 26일 청소년들이 주체적으로 청소년 정책에 대한 구정에 참여, 청소년 40여 명과 함께하는 중랑마실 ‘청소년에게 듣는 청소년 정책’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 중‧고등학교 재학생과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 1318상상발전소 이용 청소년, 꿈을 위해 학교를 그만 둔 학교 밖 청소년들이 함께해 청소년 정책에 관한 다양한 의견들이 제시될 것으로 보인다.

구는 수합된 의견과 건의사항들에 대해 관련부서의 검토를 거쳐 결과를 청소년들에게 직접 알려주어 청소년들이 자신들도 정책의 주체이며 또 권리자임을 느끼도록 할 계획이다.

한편 청소년 지원을 위해 작년 10월 체육청소년과를 신설하고 청소년 육성, 청소년 복지, 청소년 보호 등 크게 3가지 분야로 나누어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정책 마련에 노력해 왔다.  청소년 육성을 위해 커뮤니티공간 조성사업, 타지역과의 청소년교류, 청소년 문화의 집 조성사업 등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특히 내년 4월 개소를 앞두고 있는 신내동 청소년커뮤니티공간은 정보‧문화‧예술‧놀이 활동 공간으로 청소년들이 학습에서 벗어나 다양한 체험을 통해 꿈을 키울 수 있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향후 사가가정역, 양원지구 등에 청소년커뮤니티 공간을 추가 조성할 계획이다.

또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청소년독서실 운영, 청소년특별지원사업도 실시하고 있으며 청소년유해환경 감시 및 계도 활동을 벌이는 등 청소년 보호에도 노력하고 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청소년들이 그들의 목소리를 낼 수 있는 중랑마실 참여와 같은 경험은 청소년들의 의식을 깨우고 주체적으로 만드는데 큰 영향을 주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적극적으로 의견을 피력하고 이를 정책에 반영할 수 있는 기회를 더욱더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