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우공원 명품인문학길 ‘사잇길’조성으로 가치를 더한다!
상태바
망우공원 명품인문학길 ‘사잇길’조성으로 가치를 더한다!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7.02.03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광역의원의 끈질긴 의정활동으로 망우리 공원 이미지 개선

역사적 잠재력을 활용한 관광가치 창출 기대

유명인사 묘역(25개소) 해설판 및 스마트 안내판

망우묘지공원의 역사적 잠재력을 활용한 인문학길 조성사업이 1년여간의 공사를 모두 마치고 망우묘지공원의 가치를 한층 높였다. 이 사업이 완성된 것은 서울시의회 김동율 의원(더불어민주당, 중랑4)의 끈질긴 집념으로 이루어진 것으로

김동율 시의원(더불어민주당, 중랑4)

김 의원은 의정활동의 성과가 나와 기쁘다며 “중랑구민의 숙원사업인 망우리묘지공원의 이미지 개선을 위해 앞으로도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며 중랑구의 가치가 높아질 수 있도록 하겠다”며, ”향후 사색의 길 가로경관등 설치, 망우역사문화관, 망우명칭개정 등으로 중랑구의 변화에 따른 지역경제 활성화를 기대해도 좋을 것이다.“ 라고 사잇길 조성에 대한 감회를 밝혔다.

‘망우리 사잇길’로 불리는 인문학 길은 총2코스로 나뉘어져 있으며 총 사업비 10억 5천 8백만원을 투입해 2015년 12월 24일 시작하여 지난 12월 27일에 준공했다.

사잇길 A코스(4.5㎞)에는 ▲유명인사 안내시설 및 정비(25개소) ▲진입광장 안내시설 및 휴게시설(각 1개소) ▲화초원단지 조성(2.2㎞) ▲방송(음향)시설(1개소) 등 유명인사묘역을 중심으로 정비하였고, B코스(3.5㎞)에는 ▲진입구간 트레일헤드(2개소) ▲테마의 숲(3개소) ▲야생화단지(2개소) ▲경관휴게소(2개소) ▲전망대(2개소) ▲흙막이, 돌계단, 수로정비 등 경관중심의 탐방로가 되도록 조성되었다.

그동안 김 의원은 망우묘지공원의 역사적 가치와 잠재력을 알리기 위해 서울시의회에 입성하여 시정 질문 및 5분 발언, 공청회 개최 등 다방면으로 노력한 바 있다.

중랑 전망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