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혜련의원, 여성인력개발센터 새롭게 변화를 시도해야 할 시점!
상태바
김혜련의원, 여성인력개발센터 새롭게 변화를 시도해야 할 시점!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7.02.07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16개 여성인력개발센터와 소통의 시간 가져

경력단절여성을 위한 일자리 정책에 인력개발센터를 어떻게 이용할 것인지 고민해야
서울시 정책과 맞물려 새로운 일자리 발굴 지속적으로 추진해야

서울특별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혜련 의원(더불어민주당, 동작제2선거구)은 지난 2월 2일,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를 방문해 서울시 16개의 여성인력개발센터장들과의 간담회를 가졌다.

여성인력개발센터는 경력단절 여성, 즉 기존 노동시장에서 사각지대에 속한 전업주부, 중․고령층 여성, 여성가장, 차상위계층 여성 등을 포함한 성인여성 일반이 가정의 울타리에서 처음 나와 경제활동의 가능성을 타진하는 곳으로 기초적인 직업훈련을 받고 심화된 일반 전문 직업훈련으로 가는 중간적인 브리지 기관의 성격을 가진 여성취업지원 기관이다.

여성인력개발센터의 주요사업으로는 직업능력개발과 직무능력향상 교육, 직업상담과 취업알선, 취․창업 지원사업, 사회문화교육사업, 복지사업, 기타사업으로 지역에 대한 공익 실현을 추구하기 위한 사업 등을 진행한다.

이날 열린 간담회는 각 지역 여성인력개발센터장과 서울시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에 필요한 의견을 나누고, 현장의 일자리 창출에 필요한 의견을 듣고 소통하는 자리였다.

김혜련 시의원(더불어민주당, 동작구 제2선거구)

김 의원은 “기존 여성인력개발센터의 역할도 중요하지만 서울시 정책과 맞물려 새로운 일자리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경력단절 여성을 위한 일자리 정책에 여성인력개발센터를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 심각하게 고민해야 한다”고 말하고 다른 여성취업지원 기관과 차별화된 여성인력개발센터만의 지속가능한 일자리를 창출하는 것이 꼭 필요한 시점이라고 의견을 제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