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곡역, 군자역, 세종대역 지하철 환기구 개선된다.
상태바
중곡역, 군자역, 세종대역 지하철 환기구 개선된다.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7.02.13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의회 김기만의원, 지하철 환기구 개선을 위한 예산 및 캐노피 설치를 위한 예산 확보

광진구 중곡동 주변 7호선 중곡역, 군자역, 세종대역의 지하철 환기구 개선사업이 추진된다. 기존 지하철 환기구는 탑형으로 운전자 시야 가림에 따른 교통사고 발생 우려가 지속적으로 제기되었다. 또한 지하철 탑형 환기구의 미관 개선에 대한 요구가 증대되고 있는 상황이었다.

이에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김기만 서울시의원(광진1, 더불어민주당)은 중곡동 주변의 안전사고를 방지하고, 주변 상가 등 지역주민의 민원을 해소하기 위해 중곡역, 군자역, 세종대역 지하철 환기구 개선 사업을 위한 예산 3억원을 확보했다.

사업은 중곡역, 군자역, 세종대역 환기구 총 6개소에 걸쳐 진행된다. 기존 탑형 환기구는 투시형으로 개선되어 안전사고 예방 및 미관개선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나아가 7호선 중곡역 2번 출입구에는 이상 기후로 인한 잦은 눈과 비로부터 이용시민의 안전하고 편리한 지하철 출입구 이용을 위한 캐노피가 설치될 예정이다. 김기만 서울시의원(광진1, 더불어민주당)은 주민들의 안전과 편의를 위하여 캐노피 설치예산 1억원도 확보했다고 밝혔다.

김기만 서울시의원은 공사가 진행될 대상지들을 둘러보며 주민들의 오랜 숙원이 해소될 수 있어 기쁘다고 전하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서 중곡동 주민 및 서울시민의 안전과 편의를 위한 사업을 위해 앞으로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