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예술위원회 창작산실 올해의 신작
극단 물결이 연극 <의자 고치는 여인>을 무대에 올린다.
<의자 고치는 여인> 오는 3월 7일(토)부터 3월 15일 (일)까지 아르코예술극장 대극장에서 평일 8시, 토요일 4시, 8시 2회, 일요일 4시 공연을 하며 월요일은 공연이 없다.
작품소개
모파상 원작을 각색한 극단 물결의 연극 <의자 고치는 여인>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주최 <2019 공연예술 창작산실 올해의 신작> 연극 부문에 선정되어 2020년 3월 7일 ~15일 아르코예술극장 대극장에서 공연하는 작품이다.
-고전, 모파상 소설의 재해석
진정한 사랑과 행복이란 무엇인가에 대한 실존적 질문
-현대인의 존재를 의미하는 오브제, 의자
-배우들과 관객이 주제에 대해 토론하는 관객 참여형 연극
“이 세상에서 제가 본 남자는 그 사람뿐이었어요.”
이 여인의 삶은 숭고한 사랑인가, 어리석은 집착인가?
한 여인의 삶을 두고 펼쳐지는 사유의 장.
부모와 떠돌며 의자를 고쳐서 먹고 살고 있는 소녀는 부모에게조차 애정 어린 말 한 마디 듣지 못하고 외롭게 자랐다. 나무 같은 삶을 사는 소녀 앞에 유리같이 반짝이는 소년이 나타난다. 소년의 미소 하나로 소녀의 세상이 밝아진다.
그 후로 펼쳐지는 한 남자를 위해 일생을 바친 여인의 이야기. 그 이야기를 듣고 벌어지는 배우들, 그리고 우리들의 논쟁. 우리들의 삶 안에서 평가되는 여인의 삶. 그 논쟁은 무대를 넘어 관객석까지 사유의 장으로 만든다.
작품 감상 포인트
여인을 바라보는 우리들의 ‘관점’이 재해석의 포인트이다. 매력적이며, 복잡하고 미묘한 감정을 가지고 있는 이 여인을 과연 어떻게 평가 할 것인가. 어리석은 것 같기도, 환상을 쫒는 삶을 산 것 같기도 한 여인의 인생을, 현실적이고 실용적이며 가변적인 삶을 사는 현대 관객들은 어떻게 바라볼 것인가. 연극을 통해 ‘그 이야기를 보는 나’를 거울로 보는 ‘관점’으로 이야기 되어 관객에게 전해질 것이다.
특히 이번 공연은 3월 12일 저녁 8시 네이버 티비를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며, CGV의 ‘지역 공연예술 콘텐츠 활성화 사업’으로 주요 도시에서 상영될 예정이다.
극단 물결 소개
극단 물결은 수행적인 공연 양식과 은유적이면서도 새로운 표현법으로 매니아 층을 개발하면서 관객의 호응을 이끌어내 왔다. 고전 텍스트가 가지는 고유한 아름다움, 배우의 신체에서 나오는 조형미와 수행적 연기 같은 그간 극단 물결이 연구해온 무대언어 뿐 아니라 또 다른 새로운 무대 언어 개발을 위해 극단 물결은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주로 고전작품을 현대화하여 신체를 통한 무대언어 개발에 중점을 두었던 극단 물결의 이번 신작은 ‘토론’이라는 형식으로 감각과 사유를 넘나들며 지금까지와는 다른, 새로운 무대 언어를 만들고자 한다. 다른 무엇이 아니라 이런 새로운 시도 자체가 ‘극단 물결의 무대 언어’, ‘극단 물결의 스타일’이라고 말할 수 있다.
2008년 창단되어 <폭풍의 언덕>을 시작으로 <밑바닥에서>, <5분간의 청혼>, <돈데보이>, <햄릿, 여자의 아들>, <인형의 집>, <오델로>등 매년 꾸준히 고전작품을 극단 물결의 시선으로 재해석, 현대화한 작품들을 만들어가고 있으며 2009년에 초연된 <밑바닥에서>는 2019년 10월 니즈니노브고로드에서 개최되는 제 9회 고리끼 국제 연극 페스티발 개막작으로 초청되어 좋은 평가를 받은 바 있다.
공연개요
공연명 : 의자 고치는 여인
공연일시 : 2020. 3.7. (토)-3.15. (일) 아르코예술극장 대극장
평일 8시/토요일 4시 8시/일요일 4시/월요일 공연 없음.
공연장소: 아르코예술극장 대극장
소요시간 : 100분
원작 : 기 드 모파상 (Guy de Maupassant)
출연 : 김준삼 김충근 신서진 전필재 오주원 박상현 한은비 한주연 박상하 진여준 진영
코러스: 최정욱 임채훈 임은진 전세진 오선민
아역: 류아인 유이찬 윤서우 이주은 정다혜 조재은 한서연 서성균 김시우 김민건 김태은 이재준
제작진 : 연출 송현옥, 안무 이영찬, 무대감독 나현민, 드라마트루기 김유진,
조연출 김지현 김세리, 기획 도상란 왕수희, 제작감독 김상진
조명 정진철, 무대 이엄지, 음악 배승혜, 의상 김민우, 소품 최병훈
티켓 R석 5만원 / S석 3만원 / A석 2만원
예매
한국문화예술위원회 02-3668-0007 / 인터파크 티켓예매 1544-15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