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신 서울중기청장, 동행세일 참여 금천구 전통시장 방문
상태바
김영신 서울중기청장, 동행세일 참여 금천구 전통시장 방문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0.07.03 2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영신 서울중기청장이 대한민국 동행세일 현장인 금천구 은행나무 시장을 방문 구민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 서울중기청 
김영신 서울중기청장이 대한민국 동행세일 현장인 금천구 은행나무 시장을 방문 구민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 서울중기청 

김영신 서울중기청장이 3일 금천구에 위치한 은행나무시장을 방문해 ‘대한민국 동행세일’ 중에 있는 전통시장 현장 분위기를 살폈다고 3일 밝혔다.

서울중기청 김영신 청장은 전월식 상인회장,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서울강원지역본부 최선일 본부장 등과 상인회사무실에서 간담회를 가지고 동행세일 기간 고객 반응, 방역 관련 안전한 행사운영 등 시장 활성화를 위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시장 내 점포들을 방문하며 상인들을 격려, 생생한 현장 목소리를 청취하였다. 김영신 청장은 시장에서 방울토마토를 구입, 대한민국 동행세일기간인 6월 26일부터 7월 12일까지 전국에서 진행되는 전통시장 이벤트인 ‘옥토끼와 장보기’*에도 직접 참여했다.

은행나무시장에서는 1일부터 3일까지 방문 고객들이 방역·소독 관련 3개 구간을 통과하면 마스크 등을 증정하는 행사로 ‘방역존을 통과해라’ 이벤트를 진행하여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또한 시장 내에 라디오부스를 운영, DJ가 고객들로부터 은행나무시장의 역사와 관련된 사연을 문자메시지로 받아 소개하고, 추첨을 통해 온누리상품권 등을 증정하는 비대면 행사를 실시했다.

서울중기청은 ‘대한민국 동행세일’ 행사의 열띤 분위기가 무르익어 가고 있는 7월 초에 서울지역 전통시장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강북구 수유시장과 수유전통시장은 6월 30일부터 7월 4일까지 5일간 ‘덕분에 릴레이’ 영수증 모금 참여고객 대상 경품응모권 또는 홍보물품(마스크, 손소독제 등)을 제공한다. 주요 경품으로 김치냉장고와 LED TV 등이 준비되어 있고, 경품 추첨 행사는 7월 4일에 진행된다.

사가정전통시장은 7월 3일부터 7월 7일까지 5일간 시장 전체 점포가 10%~30% 세일행사를 진행하고, 3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경품응모권을 지급한다. 주요 경품으로는 안마의자, 스타일러 등이 있으며, 경품 추첨은 비대면으로 이루어져 사가정시장 유튜브 계정 생중계로 7일 진행된다.

종로구 통인시장, 성동구 용답푸르미상가시장, 은평구 연서시장, 용산구 후암시장 등이 3일 기준으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그 외 개별 전통시장의 행사일정 등은 시장愛 홈페이지의 ‘참여시장’ 카테고리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서울중기청 김영신 청장은 “전통시장에서 직접 체험해보니 다양한 혜택과 재미있는 프로그램이 많다”며, “앞으로 행사기간이 많이 남아 있고, 전통시장 방역관리 또한 철저히 하고 있으니 안심하고 시장을 많이 찾아와 주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각종 이벤트에 관한 세부정보 및 개별 전통시장의 행사 내용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전통시장 이벤트 홈페이지인 시장愛(www.sijangae.or.kr)를 참조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