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행세일 특별행사, 농식품부 장관과 산자부 장관 참여 완판 기록
상태바
동행세일 특별행사, 농식품부 장관과 산자부 장관 참여 완판 기록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0.07.04 2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행세일 특별행사에 참여한 김현수 농식품부 장관 / 중기청
동행세일 특별행사에 참여한 김현수 농식품부 장관 / 중기청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 이하 중기부)는 특별행사 3일 간 라이브커머스 실적을 갈무리, 전북·충북 지역행사 라이브커머스 일정을 공개하며 동행세일 홍보에 만전을 기했다고 4일 밝혔다.

중기청에서 진행하고 있는 동행세일은 7월 1일부터 7월 3일까지 진행된 대한민국 동행세일(이하 동행세일) 특별행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한편 동행세일 두 번째 지역행사(전북·충북)가 7월 3일부터 7월 5일까지 3일 간의 여정에 돌입했다.

우선 동행세일 특별행사 마지막 날인 7월 3일에는 농림축산식품부 김현수 장관이 홍보한 경북 ‘친환경농산물꾸러미(경북친환경영농조합법인)’가 방송 시작 15분 만에 완판됐다. 추가 물량까지 모두 방송 중 완판이라는 기록을 수립했다.

산업통상자원부 성윤모 장관이 소개한 중견기업 으뜸효율 가전제품 ‘전기밥솥’(쿠첸)도 상대적으로 고가의 상품임에도 방송이 시작되자 매출이 10배 가까이 늘어나는 등 판매량이 급증했으며, 특히 성윤모 장관이 실시간 채팅창 참여를 통해 시청자와 직접 소통함으로써 긍정적인 호응을 이끌어냈다.

두 장관이 선보인 제품 외에도 ‘통호밀 선물세트(㈜홀그레인호밀농장) ’, ‘간장게장(푸르린)’ 등도 완판됐다.‘도자기 세트(김성훈도자기)’ 또한 식품류에 비해 고가(1~30만원대)의 상품임에도 불구하고 일부 품목이 방송 중 완판에 성공하며 그 인기를 입증했다.

한편 동행세일 특별행사는 3일간 5개 부처 장관을 비롯한 다수의 인플루언서들이 출연해 10가지 이상의 상품*을 완판시키며 성공적으로 끝났다.

한편, 동행세일 두 번째 지역행사가 열리고 있는 전북·충북 지역에서는 행사 첫날인 7월 3일부터 우수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상품 등을 판매하는 라이브커머스 방송이 다채롭게 진행됐다.

전주 한옥마을에서 진행 중인 전북 지역행사 첫 번째 날에는 뷰티·리빙, 식품 등 6개 상품이 라이브커머스로 소개되었다. MC 이혜정과 함께 유명 유튜버인 ‘웃커플’, ‘하얀트리’가 출연하여 현장의 뜨거운 분위기를 방송에 더했으며, 이러한 열기에 힘입어 라이브커머스 소개 제품 중 ‘수제통치즈돈까스(젓가락스테이크굽다)’가 완판되는 성과를 거뒀다.

충북 지역행사는 청주 도시재생 허브센터 광장에서 열리고 있는데, 첫째날인 7월 3일에는 MC 김지아의 진행 아래 인플루언서 ‘바라던 바다’가 참여해 식품, 리빙 분야 7개 상품의 판촉에 나섰다. 이날 소개된 상품 중 6가지 잡곡으로 만든 ‘수수과자(슬로시티쿱)’가 방송 중 완판되는 기염을 토했다.

이 기세를 이어가 7월 4일, 전북·충북 지역행사 둘째날에는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만한 다양하고 저렴한 상품(10%~60% 할인)들이 라이브커머스에 등장해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전북의 경우, ‘착한낙지세트(원웨이㈜)’부터 ‘수제 초코파이(쑥’s 초코파이)’, ‘수제 동결건조 딸기 초콜릿(간식여왕)’과 같은 다양한 먹거리를 중심으로 구성되며, 특히 ‘슈퍼유산균 신바이오틱스 골드(루이스킴)’의 경우 60%의 파격적인 할인율이 적용되어 소비자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한편, 충북의 경우, 청주 육거리시장 탐방과 함께 리빙·식품 분야 총 4개 상품을 소개한다. 소비자들에게 입소문이 자자한 ‘유혜광돈가스(유혜광생돈가스)’부터 ‘포인터마우스(골무트리)’, 조립장난감 ‘크래빗(피니랩)’등이 준비되어 있으며, 특히 ‘포인터마우스’의 경우 40% 이상의 통 큰 할인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중기부 박영선 장관은 “동행세일 2주차 지역행사 첫날에도 완판 소식을 접하게 되어 기쁘다”는 소감을 전하면서 “둘째날과 셋째날에도 질 좋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상품들이 다수 판매될 예정이니 완판 행진이 지속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북·충북 지역 라이브커머스 방송일정은 동행세일 홈페이지(http://ksale.org)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가치삽시다 플랫폼, 네이버 라이브커머스, 티몬, 11번가를 통해 실시간 방송 시청 및 상품 구매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