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1인 크리에이터 양성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서초구, 1인 크리에이터 양성 프로그램 운영
  • 이연익 기자
  • 승인 2020.10.08 0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초 AI로봇 코딩 칼리지 교육과정 안내문 / 서초구
서초 AI로봇 코딩 칼리지 교육과정 안내문 / 서초구

서초구가 청년들의 취‧창업을 돕고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워진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제2기 1인 크리에이터 칼리지 과정을 오는 10월 10일부터 운영한다.

구는 4차 산업시대에 대비한 청년들의 일자리를 위해 ▴블록체인 칼리지 ▴AI칼리지 청년인턴 ▴AI데이터라벨링 등 다양한 미래 교육사업을 펼쳐, 인재양성에서부터 취업까지 연계되는 맞춤형 직업교육 사업을 선도해왔다.

그 중에서 특히 호평을 얻고 있는 ‘청년대상 1인 크리에이터 칼리지’는 이번에 제2기를 추가 모집하면서 대표적인 칼리지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았다. 1기보다 더 많은 신청자가 몰렸으며, 내년에도 개설하여 청년들의 취‧창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한다.

본 과정은 1인 소셜미디어 시대에 맞는 다양한 매체이해 능력 함양을 위한 과정으로 진행되며, 서초구 지역자원을 소재로 미디어 콘텐츠를 제작하는 과정이다.

양성과정 교육은 기본교육과정과 심화교육과정으로 나눠진다. 우선 기본 교육과정은 관심 있는 소재를 직접 기획‧촬영‧편집하는 과정을 통해 개인별 1개의 콘텐츠를 생산하는 과정이다. 교육기간은 10월 10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10월 31일까지 총 4주간 6회 교육이 실시된다.

이후 심화 교육과정은 기획 컨설팅을 통해 실전 촬영과 편집을 거쳐 개인별 2개의 콘텐츠를 생산하게 된다. 교육기간은 11월1일부터 11월28일까지 총 5주간 5회의 교육이 진행되며, 마지막 날 콘텐츠 상영회와 수료식을 끝으로 마무리된다.

위 교육과정에서 생산된 개성 있는 콘텐츠는 다양한 매체에 노출하여 지역경제 활성화 및 서초구 브랜딩 확대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며, 제작된 모든 콘텐츠는 유튜브 ‘서초구 크리에이터’ 채널을 통해 볼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콘텐츠 제작 시 소정의 제작비도 지원된다.

기본 교육생 중에서 별도로 10명을 선발하여 심화 교육과정으로 진행하며, 수료식에서는 우수 크리에이터를 선발하여 시상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