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24’서비스 2개월만 누적방문 150만회 돌파
상태바
‘중소벤처24’서비스 2개월만 누적방문 150만회 돌파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0.10.30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 제공 
중소벤처기업부 제공 

중소벤처기업부가 중소벤처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해 여러 웹사이트에서 제공하고 있는 정보와 서비스를 하나로 모아 통합창구 역할을 하고 있는 `중소벤처24가 지난 8월 17일 시작해 2개월 만에 방문횟수가 150만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중소벤처 24'에서는 증명서 통합발급, 지원사업 신청 일원화, 맞춤형 지원사업 추천, 정책자금 일괄조회·상담, 통합인증 등 중소벤처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한 지원정보를 한 곳에서 확인·처리할 수 있는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2개월 동안의 서비스 운영을 통해 누적 가입회원 1만 7,000명, 방문자 수 14만명, 전체 방문횟수 150만 건을 달성하는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했으며 중소벤처기업과 소상공인들을 위한 지원사업의 길라잡이로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중소벤처 24’ 이용자인 자율주행 레이더 개발 벤처기업인 비트센싱의 이상은 팀장은 ”정부에서 초기 창업기업을 지원해주는 지원사업이 많은데 그러한 사업들을 일일이 찾아다니면서 봐야하는 불편함이 있었으나 ‘중소벤처24’를 통해 지원사업 목록을 한데 모아보고 온라인으로 바로 신청할 수 있었으며 지원에 필요한 다양한 증빙서류를 일괄 발급해 활용할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자주 방문해 이용할 예정이며 보다 많은 기업에게 도움이 되는 사이트로 발전해 나가기를 바란다“라고 만족감을 나타냈다.

중기부는 지난 5월부터 신청 가능한 증명서 및 지원사업의 종류를 확대하고 중기부 관련 사이트의 통합을 위한 ‘중소벤처24‘ 2단계 개발사업을 진행해 ’21년 2월 확대할 예정으로 ’23년까지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을 통해 디지털 정부혁신을 이끌어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