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구, 장애인 가족사진 촬영 지원
상태바
용산구, 장애인 가족사진 촬영 지원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0.11.10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장현 구청장 / 용산구
성장현 구청장 / 용산구

용산구가 CGNTV와 손잡고 오는 11일 장애인 커뮤니티센터 ‘서빙고로 245’ 지하1층 강당에서 ‘장애인 가족사진 촬영’ 행사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참여 가구는 10세대로 사전 신청을 거쳐 구 장애인복지단체 협의회(이하 협의회)에서 대상 가구를 선발했다.

촬영은 오후 1시부터 오후 5시까지 4시간 동안 진행된다. 가구별 소요시간은 20분 내외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을 감안, 촬영 및 대기 시간이 겹치지 않도록 한다.

마스크 착용(촬영 시에는 제외), 발열체크 등 방역 수칙도 철저히 준수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전문 인력과 장비를 가진 CGNTV에서 지역사회를 위해 재능기부를 약속했다”며 “장애인 가족 대상 무료 사진관을 운영, 가정 내 추억과 사랑이 더해질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CGNTV는 행사 후 사진을 보정, 인화해서 액자로 제작 협의회에서 사진을 받아 장애인 가구에 직접 전달할 예정이다. 지난 2018~2019년에도 서빙고동주민센터와 ‘서빙고동 사진전’, ‘서빙고동 사진관’ 행사를 각각 진행하기도 했다.

구는 이번 행사 외에도 장애인 커뮤니티센터 및 복지관 운영, 보호작업장 확충 등 주요 장애인 정책을 지속적으로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성장현 용산구청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상황은 어렵지만 그래도 우리 장애인 가족들이 오늘을 추억할 수 있도록 사진촬영 행사를 준비했다”며 “주민을 위해 늘 애쓰고 있는 CGNTV 측에도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