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사례 중심 온라인 ‘주민참여 예산학교’ 운영
상태바
금천구, 사례 중심 온라인 ‘주민참여 예산학교’ 운영
  • 금천뉴스 배민주 기자
  • 승인 2020.12.04 0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천구 ‘주민참여 예산학교 온라인교육’ 홍보 포스터 / 금천구
금천구 ‘주민참여 예산학교 온라인교육’ 홍보 포스터 / 금천구

금천구가 오는 7일부터 ‘온라인 주민참여 예산학교’를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주민참여 예산학교’는 주민들이 주민참여예산제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전문성을 가지고 예산 과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된 강좌다.

이번 강좌는 ‘참여예산제도의 이해’, ‘금천구 사례를 통해 알아보는 참여예산제도’, ‘사업제안서 작성방법’, ‘주민참여예산사업 심사방법’ 등 총 6강으로 구성된다. 사례중심으로 구성해 주민 누구나 주민참여예산제도를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주민참여예산제도에 관심 있는 주민이면 서울시 평생학습 포털(sll.seoul.go.kr)에서 회원가입 후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구는 온라인 수강 방식에 낯선 세대를 위해 금천구 주민참여예산 핵심강의 교육영상을 별도로 제공한다. 금천구 유튜브, 블로그에 접속하면 회원가입 및 수강신청 등 절차 없이 바로 시청할 수 있다. 기관 및 단체의 경우 금천구청 기획예산과로 신청하면 교육영상을 제공받을 수 있다.

유성훈 구청장은 “주민참여예산제는 주민자치 실현과 발전을 위한 대표적인 참여민주주의 제도다”라며, “주민참여 예산학교를 통해 더 많은 주민들이 금천구 ‘주민참여예산 제도’에 참여해 금천에 한층 더 성숙한 주민자치가 실현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