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산타마스크와 함께하는 ‘2020 크리스마스 마켓‘ 이벤트 펼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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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기부, 산타마스크와 함께하는 ‘2020 크리스마스 마켓‘ 이벤트 펼쳐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0.12.11 08:3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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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만의 특별한 크리스마스 마켓 모델 / 중소벤처기업부
대한민국만의 특별한 크리스마스 마켓 모델 / 중소벤처기업부

중소벤처기업부가 비대면․온라인 중심의 ‘2020 크리스마스 마켓’에 대한 국민적인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주요 이벤트와 할인정보 등을 다음과 같이 발표했다.

2020년 크리스마스 마켓 홍보모델은 ‘대-스타 해결사 플랫폼’에 참여한 스타트업인 ‘코어닷투데이’의 기술을 활용한 인공지능 프로그램을 통해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아역 배우인 ‘김준(2014년생, 7세)’으로 선정했다.

‘코어닷투데이’는 대기업과 스타트업이 함께 문제를 해결하는 ‘대-스타 해결사 플랫폼’에서 인공지능 분야의 방송 콘텐츠 부문으로 선정된 바 있다.

Merry K-MAS 크리스마스 마켓 모델 선정에는 순수성(천진난만), 해학성(익살), 참신성(개성있는) 등 홍보 모델의 키워드와 아역 배우들의 특징을 분석한 자료 간의 유사성과 적합도가 고려됐다.

모델로 선정된 김준은 티브이(TV), 틱톡 챌린지, 각종 전광판 광고 등을통해 Merry K-MAS 크리스마스 마켓을 홍보할 예정이다.

중기부는 코로나19로 지친 국민과 소상공인에게 안전함과 즐거움을선사하기 위한 ‘20202 크리스마스 마켓’의 대표이미지를 공개했다.

대표 이미지는 국민들의 삶 속에서 필수품이 된 마스크를 통해 크리스마스의 온기를 느낄 수 있도록 “Merry K-MAS, 산타마스크가 전하는 따뜻한 선물”이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국민을 대상으로 한 틱톡 챌린지와 다양한 착용 인증 이벤트를 진행할예정이다. 사회관계망서비스에 산타마스크를 쓴 재미있는 사진과함께 소상공인을 위한 응원글을 게시한 참여자에게 아이패드를 비롯한 각종 경품을 지급하는 행사도 마련했다.

또한 국민을 위해 헌신한 지역 의료진에게 산타마스크와 머그컵, 초콜렛 등 크리스마스 선물을 증정하는 ‘의료진 산타 덕분에’ 캠페인도 진행할 계획이다.  소비자는 ‘가치삽시다 플랫폼’과 위메프, 11번가, 네이버, 롯데, 카카오커머스, GRIP, 티몬 등 민간 협업 플랫폼을 통해 제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 인증이나 댓글 이벤트 등에 참여하여 다양한 경품도 만나볼 수 있다.

Merry K-MAS 크리스마스 마켓 상품 100선을 온라인 투표를 통해 선정했는데, 국민들이 뽑은 1위는 일명 ‘소방관 당근복 팔찌’가 차지했다.

제품 제작업체인 ‘119 REO’는 영업 이익의 50%를 암 투병 중인 소방관에게 기부해 오고 있어, 이번 크리스마스 마켓에서도 국민들의 관심과 참여가 기대된다.

이 외에도 최근 미국의 추수감사절 대규모 행사인 블랙프라이데이 행사에서 ‘포털사이트 검색어’ 1위에 오른 ‘쿤달’의 헤어·바디 용품, 1인용 가스 그릴인 ‘라니 퍼니쿡’ 등 기술력이 인정된 브랜드케이(K) 제품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가치삽시다 플랫폼에서는 국민이 온라인 투표로 선정한 ‘크리스마스마켓 제품 100선’ 기획전과 함께 12월 10일부터 28일까지 19일 동안매일 1개 제품에 대해 초특가 할인행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Merry K-MAS 크리스마스 마켓의 대표 이미지에 나와있는 산타마스크도 구매할 있으며, 신규가입 회원과 1만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갤럭시워치, 에어팟 프로 등 경품 이벤트도 마련했다.

지마켓, 쿠팡, 인터파크 등 16개 주요 민간온라인몰과 스타트업인아이디어스도 이번 행사에 동참한다. 각 쇼핑몰은 소상공인 전용관을구성하여 최대 40% 할인 판매전을 개최할 계획이다.

이중 커피원두 제조업체인 ‘커피만나‘는 최근 소상공인 피피엘 지원 콘텐츠인 ‘ㅎㅎ마트’에 출연한 이후, 월 500만원수준이던 온라인 매출이 4개월 만에 3억원으로 크게 증가해 눈길을 끈다.

공영쇼핑, 홈앤쇼핑, GS홈쇼핑, NS홈쇼핑 등 홈쇼핑 업계도 크리스마스주간 성수기를 맞아 크리스마스 마켓에 참여한다.

주요 상품은 ‘이든밥상’의 더덕고추장불고기, ‘담양죽순영농조합법인’의 더진한죽순 추어탕, ‘뉴트라랩’의 볼빨간 석류콜라겐1000, ‘유경’의국내산 참조기 등으로 총 200개 내외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공영쇼핑은 ARS를 이용해 구매하는 소비자에게 10% 할인혜택도 제공한다. 한편, 전통시장과 동네 슈퍼 등에서도 파격 할인 등 다양한 판촉 활동을 전개한다. 가까운 동네시장에서는 농산물과 먹거리 등을 온라인 장보기 플랫폼*을 통해 배송비 무료로 2시간 내 받아볼 수 있다.

권역별 주요 전통시장은 온라인쇼핑몰*을 통해 지역대표 음식, 특산물등을 배송비 무료와 함께, 최대 30% 할인과 이용객 대상의 경품 추첨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1913송정역시장’의 김부각(느린먹거리), 원주 중앙시장의 다쿠아즈 (자매제과) 등 우수 청년상인 제품 특별할인전을 위메프를 통해 운영할 예정이다.

동네슈퍼는 산지 직거래와 공동 구매를 통해 감귤, 사과, 단감 등 농산물은 최대 40%을 할인하고, 세제 및 생활용품 등 30여종은 최대50%로 할인 판매한다.

박영선 장관은 “산타마스크가 전하는 따뜻한 선물! 2020 K-MAS 라이브마켓을 통해 소상공인을 위한 비대면․온라인 소비촉진에 동행하는 가운데, 국민모두 산타가 되어 위로와 희망의 온기를 함께 나누는 대한민국만의 특별한 크리스마스 마켓 모델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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