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청소년지원센터...전시 및 플리마켓 모금액 전액 기부
상태바
성북구청소년지원센터...전시 및 플리마켓 모금액 전액 기부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0.12.11 0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꿈드림 기부금 전달식 / 성북구
꿈드림 기부금 전달식 / 성북구

성북구가 지난 9일 성북구청소년지원센터와 인디학교, 자오나 학교가 참여한 도예 동아리 ‘옹기종기’의 작품전시회와 플리마켓을 열어 모금한 기부금을 루게릭병 환우들을 위한 비영리 재단에 전액 기부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11월 성북구청 바람마당에서 열린 ‘옹기종기’ 동아리 전시회에서는 도자기 작품 20점을 비롯, 성북구청소년지원센터 웹툰 동아리의 그림 작품 10점이 전시됐다. 또 전시회와 함께 ‘나만의 도자기 만들기’ 체험 부스와 인디학교 청소년들이 직접 만든 마스크줄과 석고방향제를 판매하는 플리마켓이 운영됐다.

참여 청소년들은 “한 해 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아무것도 하지 못한 느낌이 들어 무기력하고 우울했는데, 일 년 동안 우리가 만든 물품을 직접 판매하고, 기부까지 할 수 있어서 보람찬 한 해로 마무리를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하고, “루게릭병이 어떤 병인지 잘 몰랐었는데, 이번 기부를 통해 알게 됐으며, 한 번도 생각해본 적 없는 지역사회 내의 타인의 삶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시간이었다.” 등의 소감을 전했다.

한편 성북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학업지원, 취업지원, 자립지원, 자기계발지원, 건강지원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우리 청소년들이 동아리 활동을 통해 손수 작품 제작과 판매에 참여해 마련한 모금액을 의미 있는 데에 나눔으로써 공동체 역량을 기르고 어려운 이웃을 돌아보는 경험을 했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