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대학생 예비창업자까지 품은 도전숙 입주자 선정
상태바
성북구, 대학생 예비창업자까지 품은 도전숙 입주자 선정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0.12.14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승로 구청장 / 성북구
이승로 구청장 / 성북구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12월14일 2020 하반기 도전숙 입주자 선정결과를 발표한다고 14일 밝혔다.

구는 2014년 전국 최초로 1인창조기업인 창업 지원을 위해 사무실·숙소를 한 번에 해결할 직주혼합형 임대주택을 공급했다. 보증금과 임대료를 주변시세의 60%의 저렴한 수준으로 재정적 부담을 덜어 창업문턱을 낮춰주는 사업이다. 1호점을 시작으로 현재 13개동까지 공급되었으며 향후 2021년까지 총 15개동, 214실까지 공급할 예정이다.

2020 상반기까지는 1인창조기업인 또는 예비창업자에 한해서 모집하였으나, 이번 2020 하반기 공급물량 부터는 관내 6개대학(고려대, 국민대, 동덕여대, 성신여대 서경대, 한성대)과 관학협력 MOU를 맺고 대학 창업지원단과 연계하여 모집대상을 창업준비 대학생, 사회적기업인에까지 모집대상을 확대했다.

이번 입주에는 3D, 가상의상기술 패션디자인 서비스, 데이터 클라우딩과 AI 패션 큐레이션 O2O 서비스 등 첨단 4차산업을 기반으로 하는 기업에서부터 반려묘 프리미엄 간식 정기배송 서비스와 같은 트렌드를 앞서가는 아이디어 기반 기업, 홈 트레이닝 맞춤형 비대면 화상 PT 서비스 제공 기업까지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 기업이 입주신청을 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위기를 기회로 반전시킬 수 있는 청년들의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사업화, 상용화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도록 하겠다”라며 “4차산업 정보통신기술분야 기업을 집중 육성하여 제조업을 중심으로하는 편중된 지역산업에 디지털 비즈니스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열기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