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중기청, 서울지역 100여 곳 전통시장 온라인 크리스마스 마켓 펼쳐
상태바
서울중기청, 서울지역 100여 곳 전통시장 온라인 크리스마스 마켓 펼쳐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0.12.18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김영신, 이하 서울중기청)은 지난 14일부터 27일까지 14일간 서울 지역 100여 곳 전통시장에서 `2020 크리스마스 마켓`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전통시장 온라인 크리스마스 마켓은 ‘2020 크리스마스 마켓‘을 전통시장과 접목하여 코로나19로 위축된 전통시장의 활력 회복과 함께, 전통시장도 비대면 거래가 활발해지고 있다는 점을 소비자들에게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전통시장 `온라인 크리스마스 마켓` 주요 내용으로는 근거리배달과 원거리배송 구매고객 이밴트 및 경품추첨등이 진행된다.

프레시멘토가 네이버를 통해 서비스하는 `동네시장 장보기`, ㈜위주의 `놀러와요시장(놀장)`, `쿠팡이츠 우리동네 전통시장` 등을 통해 고척근린시장(구로구), 남성사계시장(동작구) 등 서울 70여 개 전통시장에서 과일, 채소 등 식재료는 물론 떡볶이, 꽈배기 등 간식류와 다양한 먹거리를 온라인으로 판매한다.

네이버 ‘동네시장 장보기’에서 행사 기간 중 온라인 구매를 하면 주문금액에 상관없이 배달비가 무료이며, 구매고객 중 추첨을 통해 일일 100명씩 네이버페이 1만원을 지급하는 페이백 행사 및 베스트 리뷰 작성자 10명을 뽑아 네이버페이 포인트 5만원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또한 ‘쿠팡이츠’에 입점된 전통시장 상점에서 주문 시 5천원의 할인쿠폰이 제공되며, 이벤트 기간 내 전통시장 전용 쿠폰 사용 고객 중 추첨을 통해 2만원의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전통시장 전용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서 속초 중앙시장의 닭강정, 포항 죽도시장의 과메기, 논산 강경젓갈시장의 젓갈 등 전국적으로 유명한 지역 대표 상품을 집에서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

온라인 전통시장관에서는 전통시장 우수 제품을 크리스마스 마켓 기간에 최대 30% 할인 판매를 진행하고 쇼핑몰별로 구매 고객에게 경품 이벤트를 마련했으며, 온누리전통시장(이지웰 운영), 온누리굿데이, 사람풍경 등 3개 쇼핑몰에서는 무료배송도 진행한다.

행사기간동안 온라인 전통시장 마켓을 이용한 구매 인증샷을 필수해시태그와 함께 자신의 SNS에 게시하고 해당 주소를 시장愛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총 600명에게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또한 이벤트 기간 중 5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총 631명에게 100만원 상당의 무선청소기, 공기청정기 등 푸짐한 경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이번 ‘크리스마스 마켓’ 행사에 참여하는 전통시장 목록과 이용 방법 등은 전통시장 이벤트 페이지인 시장愛 홈페이지의 ‘온라인 전통시장’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중기청 김영신 청장은 “올해 코로나19를 계기로 전통시장 비대면 거래가 그 어느 때보다 활발해져, 이번 전통시장 ‘온라인 크리스마스 마켓’ 행사도 가능해졌다고 생각한다”며, ”국민들이 이번 온라인 마켓 행사에 참여함으로써 다양한 소비 혜택을 누리는 것과 함께, 코로나로 위축된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용기를 줌으로써 따뜻한 분위기를 확산시켜 주시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