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사회적경제장터 온라인 스토어 오픈
상태바
관악구, 사회적경제장터 온라인 스토어 오픈
  • 관악신문 금정아 기자
  • 승인 2020.12.23 0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사회적경제장터 꿈시장 오픈 / 관악구
온라인 사회적경제장터 꿈시장 개장 / 관악구

 

관악구가 포스트코로나 시대 언택트 비대면 활동에 발맞춰 사회적경제장터인 ‘꿈시장’을 온라인스토어로 새롭게 단장, 지난 14일 카카오톡 스토어를 통해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꿈시장은 사회적경제기업의 제품 홍보 및 판로 지원을 위해 지난 2013년 처음 시작, 관악구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해 사회적경제기업 지원 역할을 톡톡히 해왔다.

하지만 올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오프라인 장터 개최가 불가능해짐에 따라 구는 꿈시장을 유지할 새로운 방법을 모색, 사용하기 쉬운 카카오톡 스토어에 입점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든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꿈시장 카카오톡 스토어에는 현재 20여개 사회적경제기업이 함께 참여 중이며, 식품, 생활, 패션잡화, 의류 등 50여 가지의 물품을 판매하고 있다.

스토어를 이용하고 싶은 구민은 카카오톡 쇼핑하기로 들어가 ‘꿈시장‘을 검색 접속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선착순 100명에게 꿈시장 카카오톡 스토어 채널을 추가 시 3,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으니 구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박준희 구청장은 “코로나19 장기화 속에서도 사회적경제에 대한 주민의 관심을 높이고,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온라인 스토어를 이용한 꿈시장을 준비했다”며 “구민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지원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